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한남대학교 중앙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이 박물관은 선사시대에서 현대에 이르는 역사, 고고, 민속예술 등에 관한 자료수집, 보존, 전시하고 있다. 지역성을 살려 충청지역 전래의 고고, 민속유물 자료보존, 전시하면서 향토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있다. 백제문화박물관은 1982년 6월 개관한 이래 현재 470여 평의 전시실을 갖추고 선사시대 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료 6,500여 점을 축적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종합박물관으로 면모를 갖추고 있다. 이 박물관의 특색은 역사, 고고, 민속, 예술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 정리, 보존, 전시하고 이들을 조사·연구하여 문화 예술 및 학문의 발전과 일반대중의 문화교육에 이바지하는 한 편, 기독교 대학의 한 기관으로서 기독교 전래과정 및 발전사를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 록 그 자료를 수집, 보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적인 특성을 살려 충청지역 전래의 고고민속유물 등의 자료를 수입하여 보존 전 시하면서 전통적인 생활문화를 복원, 그 소중한 가치를 연구 발표하고, 동시에 관련 학계에 널리 공람하게 하여 향토문화발전에 이바지하는 데 있다. 현재 종합전시실, 백제토기요지실, 문헌자료실, 기독교선교자료실, 백제토기실 의 총5개 전시실을 보유하고, 전시실마다 특색을 살려 운영하고 있다.
더보기이곳은 20대, 1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한남대학교 중앙박물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한남대학교 중앙박물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