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화정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화정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화정박물관 소개

화정박물관
즐거운 안전한 활기찬

화정박물관은 1999년 한빛문화재단이 설립한 동아시아 전문박물관이다. 화정(和庭)이라는 이름은 설립자인 한광호 명예이사장의 아호에서 유래한 것이다. 한광호 명예이사장이 지난 40여 년간 국내외에서 수집한 유물을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다. 화정박물관은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소재하고 있다. 1층은 탕카실을 비롯한 상설전시실로 꾸며져 있으며, 2층은 재단 소장품을 공개하는 특별전을 위한 공간으로, 3층은 서화류를 중심으로 공개하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개관 이래 국내에서 네 차례의 소장품 특별전을 열었으며, 해외 특별전으로는 일본의 5개 도시를 순회하며 티베트미술전을 개최하였다. 2003년 가을에는 영국 대영박물관에서 재단 소장 탕카특별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더보기

화정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화정박물관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4seed, 화정미술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화정박물관 여행 관련어

서울 평창동 화정미술관 종로구 평창동 4seed 평창동 맛집 화정박물관카페 소장품

서울 종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화정박물관 근처 숙소추천

화정박물관 주변에는 총 1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더보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복궁

경복궁은 1395년 태조 이성계에 의해서 새로운 조선왕조의 법궁으로 지어졌다. 경복궁은 동궐(창덕궁)이나 서궐(경희궁)에 비해 위치가 북쪽에 있어 '북궐'이라 불리기도 했다. 경복궁(사적 제117호)은 5대 궁궐 가운데 으뜸의 규모와 건축미를 자랑한다. 경복궁 근정전에서 즉위식을 가진 왕들을 보면 제2대 정종, 제4대 세종, 제6대 단종, 제7대 세조, 제9대 성종, 제11대 중종, 제13대 명종 등이다. 경복궁은 임진왜란 때 상당수의 건물이 불타 없어진 아픔을 갖고 있으며, 고종 때에 흥선대원군의 주도 아래 7,700여칸에 이르는 건물들을 다시 세웠다. 그러나 또 다시 명성황후 시해사건이 일어나면서 왕조의 몰락과 함께 경복궁도 왕궁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고 말았다. 경복궁에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경회루와 향원정의 연못이 원형대로 남아 있으며, 근정전의 월대와 조각상들은 당시의 조각미술을 대표한다. 현재 흥례문 밖 서편에는 국립고궁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고, 경복궁 내 향원정의 동편에는 국립민속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다. * 주요문화재 1) 경복궁(사적 제117호) 2) 경복궁 근정전(국보 제223호) 3) 경복궁 경회루(국보 제224호) 4) 경복궁 자경전(보물 제809호) 5) 경복궁 자경전 십장생 굴뚝(보물 제810호) 6) 경복궁 아미산굴뚝 (보물 제811호) 7) 경복궁 근정문 및 행각(보물 제812호) 8) 경복궁 풍기대(보물 제847호)
화려한 단골이많은 경치가좋은
경복궁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