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경주 성동시장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경주 성동시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경주 성동시장 소개

경주 성동시장
단골이많은 숨어있는 즐거운

성동재래시장은 300여 개의 점포와 30여명의 노점상들이 있다. 지난 1971년 개설 이래 지역의 대표적 재래시장으로 자리잡았다. 날로 침체상태로 국면하는 재래시장 환경개선사업으로 경쟁력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시가 사업비 16억여원을 투자해 지난해 10월에 착공에 들어간 성동시장 현대화 사업은 시장입구 조형물설치, 뒷상가 및 먹자골목 284m 아케이드 설치, 하수도 정비 600m, 전기소방시설, 바닥정비, 와이드 칼라 250점을 게시해 새롭게 단장했다.특히, 시는 이번 성동시장 환경개선사업을 신라천년고도 이자 국제적인 문화관광도시에 어울리는 재래시장으로 조성하고자 지역에 산재한 소중한 문화유산 250여점을 소재로 와이드칼라 사진에 담아 아케이트 벽면에 게시하여 경주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또 하나의 명물로 부상함으로써 재래시장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더보기

경주 성동시장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주 성동시장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경주 성동시장 맛집, 경주 시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경주 성동시장 여행 관련어

경주 맛집 경주 양포문어 부산 한식뷔페 경주 문어 경주 시장 뷔페 경주 성동시장 뷔페 경주 성동시장 맛집 경주 중앙시장 경주 성동시장 한식뷔페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성동시장 우엉김밥 경주 시장 경주 성동시장 문어 경주 성동시장 야시장 경주시장 맛집

경북 경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경주 성동시장 근처 숙소추천

경주 성동시장 주변에는 총 46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더보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주 계림

이 숲은 첨성대(瞻星臺)와 월성(月城)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경주 김씨의 시조 알지(閼智)가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는 유서 깊은 곳이다. (사적 제19호) 신라 탈해왕(脫解王) 때 호공(瓠公)이 이 숲에서 닭이 우는 소리를 들었는데, 가까이 가보니, 나뭇가지에 금궤(金櫃)가 빛을 내며 걸려 있었다. 이 사실을 임금께 아뢰어 왕이 몸소 숲에 가서 금궤를 내렸다. 뚜껑을 열자 궤 속에서 사내아이가 나왔다하여 성(姓)을 김(金), 이름을 알지라 하고, 본래 시림(始林), 구림(鳩林)이라 하던 이 숲을 계림(鷄林)으로 부르게 되었다. 계림은 신라의 國號(국호)로도 쓰이게도 되었다. 펑퍼짐한 숲에는 느티나무 등의 옛나무들이 울창하게 우거지고 북쪽에서 서쪽으로 작은 실개천이 돌아흐른다. 왕은 알지를 태자로 삼았으나 후에 박씨 왕족인 파사왕에게 왕위가 계승되어 왕이 되지 못했고, 후대 내물왕대부터 신라 김씨가 왕족이 되었다. 경내의 비는 조선 순조(純祖) 3년(1803)에 세워진 것으로 김알지 탄생에 관한 기록이 새겨져 있다. 신라 왕성 가까이 있는 신성한 숲으로 신라 김씨 왕족 탄생지로 신성시되고 있으며 지금도 계림에는 왕버들과 느티나무가 하늘을 가릴 듯하다. 대릉원-계림-반월성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옆에는 봄이면 노란 유채꽃이 유적지의 운치를 더 깊게 해준다.
경치가좋은 이벤트하기좋은 사진찍기좋은
경주 계림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