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고창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고창읍의 장날은 3일과 8일. 읍내를 가로지르는 고창천을 사이에 두고 장터가 길게 펼쳐진다. 채소전을 비롯하여 가축전, 어물전, 잡화전, 과일전 등으로 나뉘어져 열리고 있는 고창장은 한때 전북 서북부 지방의 대표적 장터로 손꼽힐만큼 규모가 컸다. 그러나 지금은 거의 옛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현대화 되어 다소 아쉬움 을 남긴다. 무와 땅콩, 배, 청결미 등이 고창의 특산물. 고창 무는 맵지 않고 시원한 맛으로 널리 정평이 나있다. 땅콩 역시 약 600ha 의 경작지에서 생산되는데 이 곳 특유의 사질 양토는 땅콩을 재배하기에 더없이 좋다. 이 밖에도 풍천 장어 등을 장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복분자술은 정력 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지금은 제철이 아니라 살 수가 없다. 고창 수박도 전국적으로 이름난 특산물이다. 매년 7월에 고창 수박축제 가 개최되기도 한다. 고창장 구경 후 가 볼만한 곳으로는 선운사를 첫손에 꼽을 수 있다. 고창읍 내에서 30분 거리인 선운사 동백림은 현재 천연기념물 제184호로 지정되어 있다. 매년 4월 20일 경 이곳에 가면 활짝 핀 동백꽃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매년 5월 5일 에는 고창문화원 주관으로 동백꽃 축제인 '동백연'이 열리기도 한다.
더보기이곳은 4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고창보리밭축제, 고창 동호해수욕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고창장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