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관촌시장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관촌시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관촌시장 소개

관촌시장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전주-남원간 17번 국도상에 위치한 관촌시장은 전주출발 25km(소요시간 30분) 지점 관촌소재지 입구에 있으며, 5일장이 열리는 5, 10, 15, 20, 25, 30일이면 인근 5개면 농가에서 출하되는 각종 농산물의 집합지가 된다. 특히 이 지역 특산물인 고추는 맛과 질이 우수하여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출하 최성기에는 전국 최대규모로 열리며, 충북. 경북에서 생산된 고추도 이 시장에 다량 출하되고, 수확기에는 홍고추 경매가 매 시장일에 실시되어, 이를 사고 파는 인파로 장관을 이룬다.또한 평일에도 농.특산물 판매전시장이 있어(사선대 입구에 전시장) 씹으면 씹을수록 맛과 향이 우수한 임실고추를 항시 구입할 수 있다. 인근 야산에서 채취한 고사리, 취나물 등이 전주 등지의 도시민들의 절대적인 호응을 받고 있다.

더보기

관촌시장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관촌시장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임실치즈, 전북 임실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관촌시장 여행 관련어

오수맛집 임실 산들미향 산들미향 임실 치즈 맛집 전라북도 여행 전북 임실 임실치즈마을 운암저수지 옥정호산장 임실 남원 맛집 임실 피자 맛집 남원 여행 1일여행 임실치즈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관촌시장 근처 가볼만한 곳

관촌시장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전북 임실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관촌시장 근처 숙소추천

관촌시장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사선대관광지&조각공원

사선대 관광지는 1985년 12월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사시사철 관광객이 모여든다. 섬진강 상류인 오원천변에 있는 관촌 사선대는 물이 맑고 경치가 아름다워 마이산의 두 신선과 임실면 운수산의 두 신선이 관촌 강변에 모여 놀았다는 전설이 깃든 명승지이다. 사선대 주변은 기암절벽과 수풀, 맑은 물이 어우러져 승경을 연출하며, 사선대 위쪽의 울창한 숲속에는 운서정(지방유형문화재 135호) 이라는 정자가 있어 정취를 돋운다. 1928년 김승희라는 사람이 부친의 유덕을 추모하기 위해 지었다고 하며 일제 때 각지의 우국지사들이 모여 망국의 한을 달래며 나라의 앞날을 걱정했던 곳이라고 한다. 또 뛰어난 조각가들이 인근 오궁리 미술촌에서 직접 제작한 조각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사선대 조각공원에서 작품 감상을 할 수 있다. * 총 면 적 : 330,012㎡(관광지166,000㎡, 조각공원51,400㎡, 공원지역112,612㎡) [사선대전설] 지금으로부터 2천여년 전 마이산의 두 신선과 운수산의 두 신선이 관촌 오원강 기슭에 모여 놀다가 병풍처럼 아름다운 주위의 풍경에 취하여 대에 오르기도 하고 바위 위를 거닐기도 하면서 즐겼다. 어느 날 까마귀 떼가 날아와 함께 어울려 놀고 있을 때 홀연히 네 선녀들이 하늘에서 내려와 네 신선을 호위하여 사라졌다. 그 후로 그 곳을 선남선녀들이 놀았다하여 사선대(四仙臺)라하고 까마귀가 놀던 강이라 하여 오원강(烏院江)이라 불렸다. 또 일설에 의하면 정조 때 관촌면 주천리의 상산 이씨 이달효(李達孝)는 아호를 호산(湖山)이라하고, 문장이 뛰어나 호산집일책(浩山集一冊)을 퍼내기도 하였다. 그는 호남의 명사들과 널리 사귀었고 임실현감 이도재와도 막연한 사이었다. 이때 이도재 현감은 전주 판관과 남원부사 호산 이달효 등과 같이 넷이서 항상 오원강 위에 배를 띄워 놀았다. 이들 네 분들은 서로 나이가 비슷한 노년기에 이곳에 모일 때에는 언제나 관복을 벗고 평복을 하였으므로 마치 네 사람의 신선과도 같아 어느덧 그들이 놀던 곳를 사선대라 부르게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사선대관광지&조각공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