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라페스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라페스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라페스타 소개

라페스타
단골이많은 친절한 볼게많은

라페스타는 일산신도시 중심상업용지의 보행자몰 구간 중 일부를 차지하고 있고, 의도 상으로도 명실 상부한 신도시 보행문화의 중심이다. 상업적 중심이기에 애초에 이곳은 테마있는 보행자 몰로 활성화되기를 원했던 구간이며, 현재 일산최대의 상업지역이다. 옥외에 생긴 국내 1호의 몰개념 쇼핑 공간 라페스타는 연면적 2만여평, 총길이 300m 폭 28m의 보행자도로 등의 규모를 자랑한다. 이곳은 명동이나 압구정동처럼 자연발생적으로 생겨난 곳은 아니다. 일정한 계획단계를 거쳐 설계가 이루어졌으며 터를 파고 건물을 지어 탄생된 곳이다. 일산에 처음 선보인 몰 개념의 라페스타는 찾는 사람들에게 즐겁고, 재미나고, 유쾌함을 전해준다. 언제나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단순히 쇼핑의 역할뿐만 아니라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곳의 진입부분부터 끊어지지 않게 이어주는 동선은 시간이 가는 줄 모르게 할 뿐만 아니라, 쇼핑 중간의 지친 이들에게 휴식과 여유를 주기도 한다. 이러한 자연스러운 동선은 총 6개동으로 나누어진 건물 상층부위에서도 조형적으로 처리된 브릿지를 통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300m에 걸쳐 펼쳐진 6개동의 입면은 각각 화려한 색을 뽐내며 뷰티샵, 푸드 코트, 롯데시네마 8개관 등 최근 멀티기능을 가진 쇼핑 공간 못지않은 시설을 가지고 있다.아울러 라이브나 콘서트 등이 가능한 대규모 공연장도 갖추고 있어 그 어느 문화공간과 뒤쳐지지 않는 환경으로 꾸며져 있다. 이러한 점은 분명 기존에 알고 지내던 쇼핑·문화공간과도 크게 다를 바는 없다. 하지만 분명 다른 것은 화창한 봄날에 햇빛을 마음껏 맞으며 즐길 수 있는 쇼핑, 마치 놀이동산이라도 온 듯한 착각을 주는 다양한 행사. 또한 라페스타는 일산의 명동이라 불린다. 미국의 샌타모니카 거리나 일본의 신주쿠 거리와도 비교된다. 각종 음식점과 패션몰은 물론이고 테마카페와 대형오락실로 재미를 선사하고 피트니스센터와 뷰티클리닉으로 외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층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더보기

라페스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라페스타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일산 라페스타, 웨스턴돔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라페스타 여행 관련어

라페스타 뜻 서울근교 축제 광주 라페스타 라페스타 먹자골목 강남역라페스타 라페스타 맛집 cgv 라페스타 웨스턴돔 전주라페스타 강남라페스타 라페 메이필드호텔 라페스타 일산 라페스타 김해 라페스타 라페스타 롯데시네마

경기 고양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양 서오릉

서오릉이란 조선 왕조의 다섯릉 즉 경릉, 창릉, 익릉, 명릉, 홍릉을 일컫는 말이다. 오릉 이외에도 명종의 첫째 아들 순회세자의 순창원이 경내에 있고, 영조 후궁 영빈 이씨(사도 세자의 생모)의 수경원이 있으며, 최근 숙종의 후궁인 장희빈의 대빈묘도 이곳으로 이장 되었다. 위치상 서울 시내와 다름없을 만큼 가까워서 산책이나 조깅 코스로 좋다. * 서오릉 약사(사적 제 198호) 1) 경릉 - 덕종(추존)과 비 소혜왕후(추존) 한씨의 능이다. 덕종은 세조의 원자로 태어났으나 20세에 돌아가시고(1457) 뒤에 그의 아들 성종이 즉위 하면서 덕종으로 추존되었다. 소혜왕후 한씨는 서원부원군 한확의 딸로서 월산대군과 성종형제를 두었으나 성종이 즉위한 뒤 왕비로 추존되면서 소혜왕후라 일컫게 되었다. 2) 익릉 - 숙종의 원비 인경황후 김씨(1661-1680)의 능이다. 인경왕후는 광성부원군 김만기의 딸로서 현종 12년(1671)에 세자빈으로 책봉되었으며 숙종 즉위와 함께 왕비로 책봉되었다. 숙종 6년(1680) 경희궁에서 20세에 승하하였다. 3) 창릉 - 예종과 그의 계비 안순왕후 한씨(?-1498)의 능이다. 예종은 세조의 둘째아들로 세조3년(1457)에 왕세자로 책봉되고 세조 14년(1468)에 즉위하였다. 안순왕후는 우의정 청주부원군 한백륜의 딸로서 예종 즉위년(1468)에 왕비로 책봉되었다. 4) 명릉 - 숙종(1674-1720)과 그의 계비 인현왕후 민씨 그리고 제 2계비 인원왕후 김씨의 능이다. 숙종과 인현왕후는 쌍분으로 되고 인원왕후의 능은 옆에 따로 있어 같은 언덕에 배치된 형식이다. 숙종은 현종의 아들로 태어나 현종8년(1677) 세자로 책봉되었고 예론이 한창 일어나 장희빈을 중심으로 한때 인현왕후 민씨를 몰아낸 사건을 겪었으나, 상평통보를 주조하고 백두산정계비를 세우는 등 업적을 남겼다. 인현왕후 민씨(1667-1701)는 여양부원군 민유중의 딸로 태어나 숙종 7년에 숙종의 계비가 되었다. 숙종 15년 왕자 균(뒤의 경종) 책봉 문제에 장희빈의 무고로 폐위당하였으나, 후에 장희빈이 몰락하면서 복위된(1694)뒤 35세로 승하하였다. 5) 홍릉 - 영조(1724-1776)의 비 정성왕후 서씨 능이다. 정성왕후는 달성부원군 서종제의 딸로서 경종 원년 (1721)에 세자빈으로 책봉되었고, 1724년 영조가 즉위하자 왕비가 되었다. 왕후는 소생이 없이 영조 33년에 경복궁에서 승하하였다. 6) 수경원 - 영조의 후궁인 영빈 이씨의 산소이다. 영빈 이씨는 영조 11년(1735)에 사도세자를 낳았으며 영조 40년 69세로 승하하였다. 7) 순창원 - 명종(1545-1567)의 원자 순회세자와 공회빈 윤씨의 산소이다. 순회세자는 명종 12년에 세자로 책봉되었으나 13세에 승하했고, 공회빈 윤씨는 윤옥의 딸로서 선조 25년 (1592년) 3월 3일 승하했다. 8) 대빈묘 - 숙종의 후궁인 희빈 장씨(1701)의 묘이다. 숙종은 궁녀 장소의에게서 숙종 14년에 왕자 균(경종)을 얻어 이듬해 균을 세자로 책봉하면서 장소희를 희빈으로 대하였다. 그후 왕비 인현왕후를 폐비하고 장희빈을 왕비로 책봉하였으나 이를 후회하고 숙종 27년 (1701)에 인현왕후를 복위시키고 장희빈은 사사되었다. 원래 경기도 광주군 오포면 문형리에 있었는데 1969년 6월 이곳으로 옮긴 것이다.
경치가좋은 느낌있는 화려한
고양 서오릉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