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산본시장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산본시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산본시장 소개

산본시장
즐거운 신나는 이벤트하기좋은

경기도 군포시 금산로(산본동)에 위치한 산본시장은 1985년대 개설된 상설시장이다. 인근에 가장 규모가 큰 상권을 형성하고 있고 교통의 요지라는 장점을 살려 산지 직송의 농, 축산물을 중간 유통마진 없이 싼 값으로 공급하여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또한 시장의 장점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오가는 정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는 점을 알고 있는 산본시장 상인들은 고객과의 친밀감을 무엇보다 우선시한다. 신도시에 있지만 전형적인 시골시장의 모습을 갖추고 있어 정겨운 느낌을 선사하고 상인들 개개인이 고객들을 친절하게 대해 상인들과 고객들 사이에 끈끈한 정과 인간미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있어 고객의 충성도가 높다. 상인들은 상품 진열을 통일성 있게 정리하는 것은 물론 아케이드를 설치해 사시사철 쇼핑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쇼핑 환경을 개선했다.위생상 큰 문제였던 화장실도 정비해 시민들이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바로 위층에 고객지원센터를 개설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했다. 산본시장은 먹을거리인 족발, 순대, 곱창 등이 특히 유명하다. 족발집에는 사람들이 번호표를 들고 기다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가격이 싸고 고객들이 기다리는 동안 즉석에서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토, 일요일에는 족발집마다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시장 상권을 활성화하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더보기

산본시장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산본시장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산본 시장을여는사람들, 산본시장 맛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산본시장 여행 관련어

산본시장 피부과 산본시장주차장 산본시장 치과 군포산본시장 산본시장사고 산본시장 칼국수 산본 시장을여는사람들 산본시장횟집 산본시장 맛집 금정시장 산본제일병원 산본시장 족발 산본시장 치킨 시청 이마트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기 군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수리산도립공원

군포 시민은 물론이고 안양, 안산 시민들에게 마음의 안식처로 사랑받고 있는 수리산은 군포시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군포시의 진산이다. 수리산 명칭 유래는 수리산의 빼어난 산봉의 방위가 마치 독수리같아 "수리산"이라 하는 설이 있고, 또 신라 진흥왕 때 창건한 현재 속달동에 위치하고 있는 절이 신심을 닦는 성지라 하여 수리사라고 하였는데 그 후 산명을 "수리산" 이라 칭하였다는 설이 있는가 하면 조선조 때에는 왕손이 수도를 하였다하여 "수李산"이라 부르기도 한다. 수리산 지형은 청계산(618m), 광교산(582m), 관악산(629m), 백운산(564m)등 광주산맥을 구성하고 있는 중요한 산지 중의 하나로, 군포시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가장 큰 산으로 태을봉(해발 489m)을 중심으로 남서쪽으로 슬기봉(해발 451.5m), 북쪽으로는 관모봉(해발 426.2m), 북서쪽으로는 수암봉(해발 395m)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산계는 수리산(태을봉 489m, 슬기봉 451.5m)이 군포시 서측에 남북으로 형성되어 안산시, 안양시와 경계를 이루며 수리산 능선이 동서로 뻗어 군포시를 양분하고 있으며 수리산은 평지에서 갑자기 솟아 오른듯한 산계를 이루고, 봉우리 및 절벽은 대체로 규암이고 계곡지대에는 풍화에 약한 흑운모호상 편마암이나 안구상 편마암이 많으며, 부분적으로 백운모 및 흑운모 편암이 협재되어 있다. 수리산의 임상은 활엽수림 45%, 혼효림29%, 침엽수림 26%로 구성되어 있으며, 속달동에는 경기도유림 327ha가 있어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각종 수목에 대한 연구 . 조사를 하고 있으며, 속달동 '구릉터 당숲'은 지금도 음력 10월 1일이면 이틀간 동제(洞祭)가 치러지는 아름다운 마을 숲이다. 약 100년에서 300년 가량 된 고목들이 우거져 있는 이 숲은 조선 중기의 문신 정재륜(鄭載崙,1648~1723)과 그의 부인 숙정(淑靜)공주의 무덤 부근에 조성한 숲이라는 역사적인 배경 말고도 민속학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어 주의를 끌고 있다. 숲의 가장 깊숙한 곳에 당집이 자리잡고 있고, 이곳은 중부지방 서해안 일대에 발달된 '터줏가리당'이며, 2002년에는 생명의 숲 및 산림청에서 주최한 『제3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할 정도의 아름다운 숲이 있다.
아늑한 포근한 즐거운
수리산도립공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