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서울 경동시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6ㆍ25 전쟁 이후 서울 사람들의 생활이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경기도 북부 일원과 강원도 일대의 농민들이 생산·채취해 오는 농산물과 채소 및 임산물들이 옛 성동역과 청량리역을 통하여 몰려들었다. 이것들의 집산지로서의 공간이 필요하였고 또 그 반입과 판매를 감당하고자 전토를 매립한 공지에서부터 장사를 벌이기 시작하면서 자연히 시장이 형성된 것이 시작이다.서울경동시장은 동대문구 제기동, 용두동, 전농동일대에 경동약령시, 경동신시장, 경동구시장, 경동빌딩, 한솔동의보감, 기타 유사시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흔히들 경동시장이라고 불리운다. 규모는 인근 유사시장 면적 포함 약100,000㎡이다. 현재 서울경동시장 일대에는 낙후된 시장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공사들이 한창으로 옛 미도파 자리에 한솔동의보감이 완공되어 2004년부터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그외, 한방천하, 동의보감타워텔, 기타 리모델링공사가 진행중에 있다. < 경동시장 영업 >재래시장(건어물,야채)월요일~일요일 : 04:00 ~ 19:00 (상점마다 다름) 추석,구정 당일 휴업 새벽4시부터 문을 여는 상점도 있음. 일요일과 공휴일과 공휴일에도 정상영업을 하는 상점이 다수임. 약령시(한약상가)월요일~토요일 : 09:00 ~ 19:00일요일, 공휴일 : 일부 점포 영업오후 7시가 되면 폐장을 시작하여 8시경에는 거의 모든 상점이 문을 닫음.일요일은 대부분의 한의원, 한약방, 약업사, 한약재 유통업체들이 문을 닫으며 노상점포들은 영업을 함. 상생장(상생 프로젝트)화요일~금요일 : 17:00~24:00, 토~일 : 12:00~24:00월요일 휴무청년 창업을 지원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는 상생장은 잠깐 휴식을 취하기 위해 들른 상인들부터 데이트를 즐기는 젊은 친구들까지 상생장을 찾는 사람들 역시 가지각색이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민물장어연구소, 제기동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경동시장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