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센트럴시티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센트럴시티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센트럴시티 소개

센트럴시티
경치가좋은 심플한 사진찍기좋은

‘도심 속 또 하나의 도시’로서의 기능을 하는 고품격 복합생활문화공간인 센트럴시티는 서울시 강남구 반포동에 위치해있다. 신세계 백화점, 메리어트 호텔을 비롯하여 휴식공간인 센트럴파크가 자리하고 있고, 예식장과 대형 행사를 치를 수 있는 밀레니엄 홀과 은행, 병원, 증권, 우체국 등의 편의시설 및 대형주차 공간도 갖추어져 있어 복합문화시설로 한국의 건축 문화를 한차원 높이는 수준의 복합 건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센트럴시티 안에는 고품격 명품 쇼핑몰 마르퀴스 플라자, 다양한 장르의 음반을 취급하는 신나라 레코드, 초대형 문고센터 영풍문고, 세계적으로 대 유행인 선진국형 멀티플렉스 센트럴 6 시네마와 시뮬레이션을 비롯한 첨단 오락시설을 갖춘 도심형 테마파크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신세대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쇼핑, 레저, 휴식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공간인 센트럴시티는 연면적 430,000㎡(약 13만평)의 단일 건물로서는 보기 드문 대형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지하철 3, 7, 9호선(고속터미널역)이 환승 교차하며 전국으로 뻗는 버스 교통망까지 더해져 하루 20만 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이동하고 있다.

더보기

센트럴시티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센트럴시티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센트럴시티터미널, 센트럴시티 맛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센트럴시티 여행 관련어

송도 더샵 랜드마크 송도동 10-8 센트럴시티 영화관 고속터미널 센트럴시티터미널 예매 진주 중흥s클래스 센트럴시티 랜드마크시티 더샵 센트럴시티 맛집 송도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 센트럴파크 랜드마크 센트럴 더샵 고속버스터미널 센트럴시티터미널 송도 센트럴 더샵 센트럴시티 주차장

서울 서초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구룡산

구룡산(九龍山) 정상은 해발307.7m의 서울특별시 서초구 염곡동, 내곡동, 양재동과 강남구 개포동 일대에 위치한 산이다. 구룡산은 열 마리의 용이 승천하는 것을 인근을 지나가던 임신한 여성이 보고 크게 놀라 소리를 질러 용 한마리가 떨어져 죽고, 아홉 마리만 하늘로 승천하였다고 한다. 아홉 마리의 용이 승천하면서 남긴 흔적이 구룡산이라 불리게 되었으며, 하늘에 승천하지 못하고 죽은 용이 있던 자리가 물이 되어 양재천(良才川)이 되었다는 전설이 있다. 실제로 산을 자세히 보면 9개의 계곡으로 이루어져 있다.정상보다 낮은 이 산의 주봉(主峰)은 국수봉(國守峰)이라고 하는데, 조선시대 전부터 정상에 봉수대(烽燧臺)가 있어 국가를 지킨다고 해서 붙여진 것으로 이 곳에는 바위굴 국수방(國守房)이 있어 봉수군(烽燧軍)이 기거했다고 한다. 『여지도서』 광주목에 "관아의 남쪽 30리에 있다. 봉수대가 설치되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내곡동에 있는 헌인릉과 함께 구룡산 기슭에 세종대왕이 묻힌 영릉(英陵)이 있었으나, 1469년(예종 1년)에 여주로 천장(遷葬)하였다. 초장지(初葬地)였던 구룡산 내곡동에 국가정보원이 들어서 있다. 구룡산 제2봉인 국수봉전망대는 서울 강남.강북과 경기도 한강하류와 상류지역까지를 관망할 수 있는 최적지로 주.야경 조망명소이다. 약 300m의 산으로 산높이나 길이 험하지 않아 가족과의 산행코드로는 제격이며, 접근성도 용이하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구룡산에는 능인선원과 자룡사가 있다. 2015년 9월 13일 능인선원에 세계 최대 약사여래좌불을 점안하여 이름을 "서울약사대불"이라 하였다. 이 산에는 자작나무과인 수피가 얇은 종잇장처럼 벗겨지는 물박달나무 군락지가 산재해 있으며, 그 외에 신갈나무, 리기다소나무, 아까시나무 등이 있다. 관악산, 청계산, 우면산 등과 산자락이 이어진다.[출처] 산림청 홈페이지
즐거운 쾌적한 숨어있는
구룡산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대성사

백제는 384년(침류왕 1)에 불교가 전래되었다. 인도의 고승 마라난타 (摩羅難陀)가 동진(東晋)으로부터 바다를 건너서 서울인 한산으로 들어오자 왕은 그를 궁 안에 머물도록 하였고, 그 이듬해 10명의 백제인을 출가시켜 승려로 만들었다고 한다. 그런데 마라난타는 서역과 중국을 거쳐 백제로 오는 동안 음식과 기후가 맞지 않아 수토병(水土炳)으로 고생하였는데, 우면산 생수를 마시고 병이 나았다고 한다. 그리하여 궁중에서 우면산으로 자리를 옮겨“대성초당(大聖草堂)”을 짓고 머물렀다고 합니다. 이곳이 백제불교의 초전법륜성지(初轉法輪聖地)로 지금의 대성사다.마라난타가 대성초당을 짓고 머무른 이후 근대까지 대성사는 많은 고승들이 머무르며 수행을 한 도량이었다. 특히 그 가운데에서도 1919년 3월 1일 독립만세운동 때 불교계 대표로 참가했던 용성(龍城) 스님은 일본에게 당한 경술국치의 치욕을 설욕하고 민족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분이다. 이러한 역사를 지니고 있는 대성사는 근래까지만 해도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사찰이다. 그것은 오랜 세월 속에 대성사의 역사가 사라지고, 용성스님이 독립운동을 했다는 이유로 사찰의 모든 것을 불태워 버린 일본군의 만행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렇지만 용성스님의 법손(法孫)이신 불심도문(佛心道文) 스님께서 폐허가 되다시피 했던 이 대성사를 백제불교의 초전법륜성지(初轉法輪聖地)로서 다시 중창하였다. 이는 용성스님의 10대 유훈가운데“백제불교 초전법륜 성지를 잘 가꾸어라”는 뜻을 받든 결과이기도 하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대성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