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신광장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신광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신광장 소개

신광장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포항시에서 북쪽으로 흥해읍 경유, 약 16km지점(흥해기점 7km)에 신광면소재지인 신광면 토성리에 신광장터가 위치하고 있다. 매월 5, 10, 15, 20, 25, 30일에 장터 주변과 신광 초등학교 정문 앞, 신광 농협 앞 삼거리의 도로변 노점상, 상인, 주민들이 운집 신광장이 서게 된다. 이 곳 신광장이 처음 서기 시작한 것은 일제강점기부터 생긴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처음 신광장이 선 이후 1980년대 중반까지 크게 번창하여 경북 동부 지역에 이름을 떨쳤으나,1980년대 중반 이후부터 쇠퇴의 길로 접어들기 시작, 근래에 와서 신광장의 규모는 초라함을 느낄 정도로 규모가 작아졌다.요즘 5일장인 신광장이 서는 날이면 주민들과 장이 서는 곳을 찾아 이동하며 장사하는 상인들 150명 정도로, 겨우 신광장의 옛 명성을 명목만 겨우 유지할 정도로 오전 중에 잠깐 열린다. 신광장에서 거래되는 주요품목은 곡물류, 채소류, 의류잡화, 어패류, 생필품류 등이다.

더보기

신광장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신광장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시민탑광장, 분수광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신광장 여행 관련어

대천항 한화콘도 머드광장 필랜드 분수광장 대천해수욕장 골드비치 여인의광장 시민탑광장 조개구이집 일반버스

신광장 근처 가볼만한 곳

신광장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북 포항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신광장 근처 숙소추천

신광장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