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오산 중앙시장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오산 중앙시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오산 중앙시장 소개

오산 중앙시장
즐거운 기분전환되는 유명하지않은

오산 중앙시장은 조선시대부터 장이 형성되어 현재까지도 5일장으로 유명한 시장이다.  1914년 일제강점기때 정식시장으로 승인되어 90년 이상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5일장을 병행하는 상설시장으로 장이서지 않는 날도 시장은 운영이되며 장날은 3일 8일 13일 18일 23일 28일이다. 오산 중앙시장의 특징은 경기남부지역의 편리한 교통망과 지리적 접근성이 쉬워 오산 지역뿐 아니라 평택·화성·용인·수원·안성 등 인근 지역에서도 많이 찾는다는 점이다. 또한 무엇보다 5일장에서는 각지에서 1만여명 이상이 찾아 명실상부한 재래시장으로 정통성을 이어가고 있다.

더보기

오산 중앙시장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오산 중앙시장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오산중앙시장맛집, 이마트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오산 중앙시장 여행 관련어

오산시 일주일 상인회 이마트 오산중앙시장맛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기 오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

빽빽한 고층 아파트 사이에 아름다운 숲속의 쉼터가 있다. 바로 오산시에 있는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이다. 10만 평 규모의 수목원은 예쁜 이름만큼이나 볼거리가 많다. 오산시 수청동 경기도 임업시험장 내에 조성되어진 물향기 수목원은 6년 동안 공을 들였으며 16개 테마원과 각종 부대시설, 1601종의 식물이 있다.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편한 맘으로 산책하기 좋은 물향기 수목원은 천천히 둘러보면 두 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로 규모가 작지 않다. 아기자기하고 주제별로 테마원이 있어 볼거리는 충분하다. 특히, 주차장에서 바로 보이는 토피어리원이나 미로원은 아이들이 무척 재미있어 할 테마원이다. 또 작은 개울 위로 나있는 아치 모양의 나무다리가 운치를 더하고 침엽수가 쭉쭉 뻗어있는 길이라든지 벚나무가 한창 꽃잎을 바람에 실려 떨어뜨리는 산책로를 걸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소나무원,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만경원, 중부지역자생원, 분재원, 향토예술나무원, 습지생태원, 호습성식물원, 난대·양치식물원, 기능성식물원, 무궁화원, 곤충생태원 등 모두 16개의 테마원을 갖추고 있다.소나무원을 지나면 산림전시관이 있다. 산림전시관 아래에 있는 온실엔 경기도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식물들을 사시사철 볼 수 있다. ‘물향기수목원’ 내에는 목본 972종과 초본 629종 등 총 1601종의 자생식물이 산재해 있다. 계절별로 보면 봄에는 개나리·산수유·진달래·목련·생강나무 등 목본과 할미꽃·노루귀·양지꽃·피나물·현호색 등의 초본이 있다. 여름에는 이팝나무·쪽동백·조팝나무·때죽나무 등 목본, 참나리·매발톱·둥굴레·기린초·은방울꽃 등 초본, 그리고 연·수련·부처꽃 등 수생식물이 무더위를 식혀준다. 가을에는 구절초·국화·벌개미취·쑥부쟁이 등이 가을의 전령사 역할을 하며, 유실수원의 감나무·밤나무·대추나무 등의 열매는 수확의 계절에 마음을 풍요롭게 만든다.수목원이 있는 수청동은 말 그대로 맑은 물이 많다고 한다. 그래서 이름도 ‘물향기’수목원이다. 습지엔 올챙이들이 헤엄치고 있고 나무 위엔 청설모가 뛰어다닌다. ※ 매점과 식당은 물론 휴지통도 없다. 환경을 생각해 가져온 쓰레기는 되가져 가도록 했다. 대신 간단하게 도시락을 가져가면 식사 장소로 지정된 ‘숲속의 쉼터’에서 식사할 수 있다.
즐거운 경치가좋은 신나는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