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완도 해산물장터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완도는 우리나라 최대의 수산군으로 가장 청정한 바다에서 맛좋은 활어가 잡히고 있다. 완도수협 활·선어 위판장은 이러한 완도와 인근해역에서 잡히는 활어 및 선어를 판매하고 있다. 돔과 농어, 우럭, 돌돔 등 완도의 활어가 유명한 것은 어류가 서식하기에 좋다는 것 이다. 850km에 달하는 리아스식 해안선은 해조류 양식에 알맞아 어류들의 먹이 및 서식 환 경을 좋게하고 특히 완도지역의 해저에 폭넓게 분포된 맥반석은 해수의 자정능력을 뛰어나 게 해 항상 최고의 수질을 자랑한다. 여기에 섬의 이곳저곳에 분포한 소규모 갯뻘 또한 어 류의 먹이를 풍부하게 제공한다. 오전 8시(9월~이듬해 3월은 8:30분)와 오후2시부터 위판이 시작되며 일반인은 위판에 참가 할 수 없지만 구경은 가능하다. 위판이 끝나면 일반인도 중매인으로부터 활어를 구입할 수 있으며 부근 횟집에서 실비를 받고 생선회를 떠준다. 활어위판장 2층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맛있는 건어물을 판매하는 건어물 판매업소가 50여 곳 자리하고 있다. 청정 완도바다에서 갖 건져올려 데친 다음 햇볕에 말린 멸치와 다시마, 김, 꽃새우, 문어, 미역등 모든 건어물을 한곳에서 필요한 만큼 구입할 수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원네스리조트, 해남 맛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완도 해산물장터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