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원주 중앙시민전통시장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원주 중앙시민전통시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원주 중앙시민전통시장 소개

원주 중앙시민전통시장
안전한 깨끗한 전통적인

원주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꼽히는 중앙로에 있는 원주의 3대 대표 전통시장 중 하나인 중앙시민전통시장이다. 중앙시장건너편에 위치한 원주중앙농수산물시장은 농축수산물, 잡화 등을 판매한다. 규모는 가장 작지만 아기자기한 멋이 있는 시장으로 1960년대에 새벽시장으로 그 첫걸음을 내딛었고, 1992년 중앙농수산물시장을 거쳐 2006년 중앙시민전통시장이란 이름으로 인정을 받았다고 한다.120여개 상점의 99%가 조합원에 가입되어있는 상인들의 결속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더보기

원주 중앙시민전통시장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원주 중앙시민전통시장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원주 시내, 원주 맛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원주 중앙시민전통시장 여행 관련어

원주 여행코스 평창 가볼만한 곳 제천 여행 여주 가볼만한곳 원주 맛집 원주 여행사 강원도 원주 여행 횡성 여행 홍천 가볼만한곳 원주 시내 원주 갈만한곳 원주 가볼만한곳 원주 해송해물탕 돌탑갈비 생생정보통 원주 대게

강원 원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감악산

* 가족이 함께 등산하기 좋은 산, 감악산(원주) *감악산(945m)은 충북 제천시 봉양읍과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경계를 이루는 곳에 위치해 있다. 보통 감악산으로 통하고 있지만 국립지리원 지도에는 감악봉으로 되어있다. 가족과 함께 여유있게 등산할 수 있어 예부터 계절에 관계없이 등산인들로부터 인기높은 등산코스이다. 아쉽게도 중앙고속도로가 비끼재와 명암리를 지나 개통되면서, 감악산 산행의 백미였던 명암리-벽련사 구간이 최근에 등산코스로서의 가치가 줄었으나 오히려 시간이 바쁜 등산객은 산행시간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잇점이 있어 꾸준한 인기를 누르고 있다. 감악산 자락은 민간신앙, 천주교, 불교가 한데 자리할만큼 성스러운 곳이다. 서쪽의 신림면은 신성한 숲이라는 이름의 마을이다. 남쪽 봉양쪽에는 배론성지가 있는데, 대원군의 천주교 박해시 천주교인들이 생활하던 곳을 성지화한 곳이다. 그리고 감악산 밑에는 신라 고찰 백련사가 자리잡고 있다. 백련사는 의상조사가 창건했다고 전하는데 창건 시 아래 연못에서 백련이 피어나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감악산 산행 중 둘러보는 것도 좋다. 산행을 마치고 앞쪽에 위치한 매봉산장, 치악산관광농원과 송계리에 서마니강이 있어 여름 휴양지로 각광을 받는 곳에 들를 수 있다.  * 감악산의 등산코스 *정상까지의 거리가 짧고 경사도 완만하여 산행 초보자도 쉽게 오를 수 있다. 산행기점은 백련사이다. 백련사에서 정상까지는 약 30분 걸린다. 하산은 885봉, 요부골을 거쳐 비끼재로 내려가는 길과 재사동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다. 비끼재를 따라 좀 더 내려오면 가나안농군학교 앞에 이르고 학산리 국도로 나오게 된다.
이벤트하기좋은 즐거운 경치가좋은
감악산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관음사 계곡

* 기암절벽과 계곡수가 좋은, 관음사/국형사 계곡(행구동계곡) *치악산국립공원과 인접한 산간계곡으로 국형사, 관음사, 보문사, 연암사 등 이름난 사찰이 소재해 있으며, 기암괴석과 청정한 계곡수 등 경관이 뛰어나 여름 피서객에게 각광을 받고있는 계곡이다.  * 인근의 문화재 및 국형사 *관음사/국형사 계곡이 있는 행구동에는 다양한 문화재가 있다. 우선 보문사 청석탑(普門寺靑石塔:강원유형문화재 103)이 있다. 1970년경 옛 보문사 절터 위에 현재의 보문사 절을 신축하던 중 땅 속에서 출토되어 복원하였는데 1∼5층의 옥개석과 2∼4층의 탑신석, 상대갑석·하대갑석은 본래의 것이나 나머지는 당시에 새로 만들었다. 원래 보문사는 신라 경순왕 때 무착(無着)대사가 창건했다고 한다. 국형사(아랫고문절)의 위쪽이 되므로 '웃고문절'이라고도 한다.  국형사(國亨寺)는 행구동 98번지 석경 마을의 고문골에 있는데, 신라 경순왕 때 무착(無着)대사가 창건하여 고문암(古文庵)이라고 하였다 하며, 고문절·웃고문절(보문사) 아랫쪽이므로 '아랫고문절'이라고도 한다. 조선 태조때 동악신을 봉한 관계로 국형사로 불리게 되었으며, 1680년(숙종 6)에 왕명으로 중건하였으며, 1949년에 자항(慈航)대사가 중창하고 1974년에 김용호가 중수하였다.
안전한 깨끗한 전통적인
관음사 계곡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