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정산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정기시장으로 1919년 9월 5일 개장되었다. 정산장은 저산팔읍장으로 유명하다. 저산팔읍장이란 모시를 판매하는 장을 말한다. 저산(苧山)은 '모시풀이 자라나는 산'이라는 뜻이다. 과거에는 서천군의 한산면·비인면·서천읍, 보령군의 주포면·남포면, 부여군의 임천면·홍산면, 청양군의 정산면 등 8개 지역을 저산팔읍(苧山八邑)이라고 불렀으며, 각각 한산모시를 거래하는 모시시장이 섰다. 서천군 한산면 지현리의 한산장은 1·6일마다, 비인면 성남리의 비인장은 4·9일마다, 서천읍 군사리의 서천장은 2·7일마다 5일장이 섰다. 보령군 주포면 보령리의 보령장은 3·8일마다, 남포면 읍내리의 남포장은 2·7일마다 그리고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의 임천장은 5·10일마다, 홍산면 남촌리의 홍산장은 2·7일마다 5일장이 섰다. 청양군 정산면 서정리의 정산장은 5·10일이 장날이었다. 정산장 주변의 볼거리에 대하여 정산장이 있는 서정리는 동쪽으로 치성천(致城川)이 흐르며, 서쪽에는 칠갑산(七甲山)이 위치한다. 대부분 낮은 구릉지이다. 노루목소류지가 있다. 자연마을로는 과디(구아대, 정산), 물안이(수촌), 옥거리 등이 있다. 과디는 정산현의 관아가 있었다 하여 붙여졌고, 물안이는 시내 안쪽이 된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옥거리는 정산현의 옥이 있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문화재로는 보물 제18호인 정산서정리구층석탑, 충남기념물 제132호인 정산향교가 있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공주 가볼만한곳, 청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정산장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