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종로3가 귀금속 전문상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지하철 1호선과 3호선이 만나는 종로 3가역에서 내려 단성사 옆골목으로 가다보면 수많은 귀금속상점이 줄이어선 골목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곳은 국내 최대 규 모의 귀금속 전문상가로 상가수가 700-1,000여개에 달한다. 사실 이곳은 고객의 90% 이상이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귀금속점주와 중간상인들로 도매가 대부분이다. 종로는 조선시대부터 서울 제1의 상권이었다. 금은방이나 전당포가 많았던 것도 유동 인구가 많고 상권이 발달한 까닭이다. 지금 같은 귀금속 거리를 이룬 것은 1960년대부터다. 예지동을 중심으로 그 범위가 확장되면서 종로 전체를 아우르고 있다. 종로가 학원가와 유흥가 중심으로 변모를 거듭했어도 귀금속 상가만은 변함없이 활발하다. 지금도 전국 주얼리 물동량의 70%를 차지한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은 종로3~4가의 대로변에 있는 도소매 상점이다. 종로 귀금속 상가의 신상권에 해당한다.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으며 혼수품을 구매하는 예비 부부의 발걸음도 잦다. 시중가보다 약 20~40% 저렴한 가격으로 귀금속을 구매할 수 있어 실속파에게 인기다. 대부분의 귀금속 상가들이 가공 공장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 가격을 낮출 수 있는 까닭이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예지동 일대에는 3.3제곱미터 남짓한 금은 세공 업소가 즐비하다.또 시계줄과 은제품 이탈리아제품 전문상가가 있다. 귀금속은 같은 종류라도 품질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므로 감정서를 잘 확인해 야 한다. 이곳에는 3개의 검인마크가 있다. 판매업 중앙회에서 인증한 금자마크와 귀금속감정원의 태흥마크, 기술협회의 무궁화마크 등으로 잘 확인해 봐야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신광섭, 오희남씨 등이 인증한 감성서를 받으면 좋다. 가격은 질에 따라 차이를 보이고 날마다 조금씩 시세차이가 있다. 다이아몬드와 함 께 수요가 많은 귀금속은 순금이다.
더보기이곳은 2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종로3가 귀금속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종로3가 귀금속 전문상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종로3가 귀금속 전문상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