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평택국제중앙시장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평택국제중앙시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평택국제중앙시장 소개

평택국제중앙시장
숨어있는 단골이많은 북적거리는

평택국제중앙시장은 1958년 미군기지가 들어오면서 인근 송북시장에서 저렴하게 사온 농산물을 부대 앞으로 가져와 파는 상인이 늘어나면서 자연발생적으로 부대 앞에 형성된 시장이다. 처음부터 주한미군을 대상으로 형성된 시장이기 때문에 하비샵과 패션 잡화, 다국적 레스토랑이 많아 여타 전통시장과는 다른 이국적인 청취를 풍긴다. 국제시장의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평택국제중앙시장은 미군기지 앞쪽으로 500여 미터 가량 구성된 '신장쇼핑몰거리'와 저녁시장으로 불리던 '중앙시장'을 통칭하며, 신장쇼핑몰거리에는 멕시코, 브라질, 태국, 일본 등의 이색적인 식당들과 잡화점들이 들어서 있고 중앙시장은 골목형 시장으로 다양한 식료품점과 의류점, 생활 잡화점 등이 있는 시장이다. 2012년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으로 부터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지정된 평태국제중앙시장은 현재 여러 상인 교육 및 견학, 외국인 시장투어 등을 계획·진행하고 있다.

더보기

평택국제중앙시장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평택국제중앙시장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김네집 부대찌개, 평택 국제중앙시장 맛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평택국제중앙시장 여행 관련어

평택 쇼핑 송탄역 송탄 국제시장 평택 가볼만한곳 김네집 부대찌개 평택시장 평택국제시장 평택 국제중앙시장 맛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기 평택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서천사

서천사(署千寺)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방축리 103-1번지 장안산에 있는 한국불교해동종 사찰이다.따가한 햇살이 드넓은 평택 평야를 뒤덮을 때 장안산 아래 골짜기에서 시원한 바다 바람이 불어 온다. 얼마전 까지만해도 방축리를 보호하는 성황당이 있었으며 사명대사의 승병 주둔지로 평택의 호국사찰로 알려진 서천사가 위용을 뽐냈던 곳이다. 방축리는 일제강점기 때까지만 해도 평택항을 내려 보던 어촌 마을로서 논방죽을 만들어 농사를 짓던 곳이다. 또 이곳에는 나옹대사가 중건하고, 사명대사의 승병 주둔지로 알려진 유서 깊은 호국사찰 서천사가 500여년의 법맥을 이어 오면 자리한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지금은 앞으로 펼쳐진 도로와 뒤로 뚫린 고속도로로 그 옛날의 전경을 찾아볼 수 없다. 현재 서천사는 논방죽을 메운 들판을 앞으로 현지인들의 무관심 속에 폐허가 된 성황당을 뒤로 여법한 가람을 유지하고 있다. 수십년전 논방죽을 개흙으로 메운 모습이 활이 휜 모습과 같다고 하여 붙여진 '활딱지' 언덕 위에 서천사가 있으며, 아이러니하게 서천사가 자리한 방축리 가람 역시 그 모습을 흡사하게 빼닮고 있다. 가을 바람이 황금물결을 이루는 지금, 평택의 불교 유적이 남아 있는 서천사를 찾아 가 보자. 평택의 호국사찰이자 미륵도량의 보금자리인 법당에는 승병을 보호하던 하아얀 미륵이 백불이 되어 500여년 전 모습 그대로 국토를 수호하고 있다.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서천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