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풍기장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풍기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풍기장 소개

풍기장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풍기는 철쭉으로 유명한 소백산자락에 자리하며 3일과 8일이 장날이다. 풍기역에서 느린 걸음으로 약 10분 가량 걸어가면 중앙시장이 나오고 풍기역전 통로와 이 일대 에서 5일장이 열린다. 풍기는 워낙 높은 산을 끼고 있는 곳이라 다른 지역에 비해 봄이 늦게 찾아오는 편이다. 그럼에도 장터에 나가보면 이미 봄의 한가운데에 있음 을 느끼게 된다. 병아리, 새끼 오리들이 조잘거리고, 예쁜 꽃망울을 터뜨린 관상수와 각종 묘목들이 장터 한 구석을 화사하게 장식하기 때문이다. 좌판주변에 옹기종기 둘러앉아 긴 겨 울 동안의 안부를 물으며 이야기 꽃을 피우는 촌로들의 모습도 정겹기만 하다. 풍기 장터에는 따로 만들어진 장옥은 없다. 단지 옛 저자거리 주변에서 오래전부터 그래왔듯이 장날만 되면 이곳에 모여 장을 펼친다. 비록 소규모이긴 해도 잡화전이 라든가 채소전, 건어물전, 철물전 등이 빠짐없이 열린다. 풍기 장터의 가축전은 조금 특이하다. 다른 장터에서는 가축전이 따로 열리는데 비 해 이곳은 오토바이나 자동차로 싣고 온 가축들을 그대로 실은 채 장사를 한다. 따 로 가축전이 설만한 장소가 없는데다 다른 장터로의 이동이 편리해서 그런 것일까. 풍기장 가축전에서는 주로 강아지들이 많이 거래되고 있다. 대표적인 특산물로는 풍기인삼을 비롯해서 사과, 산나물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이 지방 인삼은 그 효능이 거의 산삼에 가까울 정도로 다른 지방 인삼보다 우수하다고 한다. 정감록에서 10승지지의 하나로 손꼽은 풍기, 바로 그처럼 귀한 땅에서 자란 작물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풍기 사람들은 강조한다. 인삼 말고도 풍기 지방의 사과 는 맛이 좋기로 소문났으며, 소백산 일대에서 많이 채취되는 밥취를 비롯 두릅, 참나물 등도 이 지방의 대표적 산물이라 하겠다. 풍기 주변에는 소백산을 비롯한 많은 관광명소들이 산재해, 사철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더보기

풍기장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풍기장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풍기 가볼만한곳, 영주 감자탕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풍기장 여행 관련어

영주 일본가정식 선비촌 영주 가볼만한곳 안동 여행 풍기 맛집 영주 무섬마을 숙박 영주 돼지만왕소금구이 영주 평양냉면 영주 계곡 예천 맛집 영주 감자탕 예천 가볼만한곳 풍기 가볼만한곳 휴천동 돼지만왕소금구이 영주 숙박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풍기장 근처 가볼만한 곳

풍기장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북 영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풍기장 근처 숙소추천

풍기장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