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강원 삼척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강원도 동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동쪽은 맑고 푸른 동해바다와 서쪽으로 태백산맥의 준령을 경계로 정선군과 태백시가 남쪽은 경상북도의 울진군, 봉화군, 그리고 북쪽은 동해시와 접하고 있다. 총면적은 1,185.83㎢이며, 인구는 72,655명(2014년 11월 기준)이고 행정구역은 2읍 6면 4개동 1개출장소 2개중계소로 이루어져 있다. 시청소재지는 교동이다. 본래 전국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한 인제군과 비길만한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었으나, 1980년 북쪽에 위치한 공업지구 북평읍이 동해시로 편입되고, 서쪽에 위치한 국내 최대 광산지역인 장성, 황지의 2개읍이 묶여 태백시로 승격되면서 면적이 크게 줄었다. 최근에는 석회석의 풍부한 부존 자원을 토대로 동양 시멘트(주), 라파즈한라시멘트(주) 등 대규모 시멘트 가공공장이 자리잡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등 강원 남부의 광공업 거점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다. 또한 오랜 역사를 지닌 천은사, 신흥사, 영은사와 학문적가치 및 관광적 가치를 아울러 가지고 있는 석회암 동굴인 초당동굴, 대이동굴지대가 있다. 물과 기암절벽이 어우러진 도계읍 심포리 미인폭포, 원덕읍 이천리 이천폭포를 비롯해 맑고 푸른 물을 자랑하는 삼척, 맹방, 궁촌해수욕장 등 크고 작은 해수욕장이 산재해 있어 사계절 관광객이 즐겨 찾는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삼척 여행코스, 삼척 서진닭갈비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강원 삼척 주변에는 총 2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