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서울 마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서울 마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서울 마포 소개

서울 마포
전통적인 한국적인 안전한

상암동의 월드컵공원은 거대한 인공산이던 것을 1998년 월드컵 주경기장이 건설되면서 5개 테마공원의 형태로 조성되었다. 평화의공원은 상암동 월드컵 주경기장 앞 13만 5000평에 새천년 환경시대의 개막과 월드컵 경기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생태연못, 희망의 숲, 홍보관, 정원, 광장 등으로 조성되었다. 난지천공원은 하천의 기능을 잃고 있던 8만 9000평 규모의 난지천으로 한강물을 평화의 공원 내 생태연못을 거쳐 난지천으로 흐르게 함으로써 친수환경과 수변생태계를 복원하는 생태하천, 야생초화원, 놀이터, 광장, 운동시설, 야외무대 등을 조성하였다. 미개발 상태로 남아있는 난지한강둔치 23만 5000평에는 야외캠핑장, 선착장, 야생초화원, 국궁장, 운동시설 등을 설치하여 난지한강공원을 조성하였으며, 평화의 공원과 인접한 상류측 매립지 상부 5만 8000평에 조성한 초지생태공원인 하늘공원은 초지, 전망대, 산책로, 비지터센터, 풍력발전기 5기 등을 두었고, 또 다른 매립지 10만 3000평인 노을공원은 다목적 초지광장 생태대중골프장, 전망대, 자생초지원 등으로 조성되었다.

더보기

서울 마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서울 마포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하나유키 마포, 세계4대진미 성미골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서울 마포 여행 관련어

마포맛집 고기마니 밥마니 여의도 맛집 공덕동 맛집 장남식당 쌍둥이네서서갈비 마포 마포맛집 테이스티 세계4대진미 성미골 이색요리 마포맛집 울라 하나유키 마포 마포 진대감 차돌삼합 마포 조박집 공덕역 맛집 마포목장 생생정보통맛집 왕가밀

서울 마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공덕동 족발 골목

시장 상권은 죽었으나 시장 골목 한쪽에서 시작한 족발집이 골목을 이루고 시장 상권보다 오히려 더 활발하게 손님을 모으고 있는 곳이 있다. 그 곳이 바로 공덕동 시장 족발골목이다.30년 전 시장 한쪽에 2평(7㎡)짜리 식당이 족발골목의 뿌리였다. 당시 시장 사람들의 식사를 위해 순대국을 끓였고 팍팍한 생활을 달랠 술안주로 족발을 만들어 냈다. 순대국과 족발은 그렇게 시장 사람들을 속과 마음을 달래주면서 점차 식당이 잘 되자 부근 가방 가게를 하던 곳에서 업종을 변경해 순대와 족발을 팔기 시작했다. 이렇게 주변에 족발집이 늘어나면서 어느덧 이 골목이 족발 골목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세월이 흐르며 단골도 시장 사람들에서 학생과 주변 직장인들로 늘어갔다. 이 골목 손님들은 낮에는 나이 드신 분들이 많고 저녁에는 젊은 사람들이 많은데 나이든 분들은 청춘 시절 이 골목에서 술잔을 나누었던 추억을 찾아오는 것이다. 젊은이들은 그들의 추억을 만들며 활기찬 밤 술자리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손님도 세대가 바뀌었지만 이 골목 식당 가운데는 대를 이어 순댓국을 팔고 족발을 만드는 집도 있으니 오래된 옛 맛을 찾아가보는 것도 괜찮겠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안전한
공덕동 족발 골목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