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서울 중랑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서울 중랑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서울 중랑 소개

서울 중랑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중랑구의 관광자원은 구릉산(검암산)·망우산·용마봉·봉화산의 산줄기에서 바라보는 사방의 산세와 서쪽의 중랑천, 동·남쪽의 한강을 바라보는 풍광이 제일이다. 아울러 그 일대에 펼쳐진 문화유적인 고구려보루와 봉수대 및 망우공원의 선열들 묘역, 충익공 신경진 묘역과 평산 신씨의 묘소 또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이다. 특히 용마봉은 해발고도 348m로 아차산의 최고봉이다. 면목동 동편에 위치하는데, 망우공원과 중곡동 간의 산 능선을 따라 이어지는 등산로를 통해 망우동에서 아차산성을 거쳐 어린이대공원 후문 근처까지 이어진다. 아울러 그 서쪽 기슭 용마폭포공원에 있는 용마폭포는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용마폭포는 중앙에 폭 3∼10m, 높이 51.4m의 2단으로 이뤄진 용마폭포와 오른쪽에 21m의 청룡폭포, 왼쪽에 21.4m의 백마폭포 등 세 갈래 폭포줄기로 구분된다. 그 일대에는 축구장을 비롯한 각종 체육시설과 대형 연못 등이 설치되어 구민을 위한 각종 행사가 펼쳐지고 있으며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명소로 손꼽힌다. 그리고 상봉뉴스타관광호텔을 비롯한 5개 관광업소가 있다. 또 관광코스로 능행길코스, 아차산코스, 중랑천변코스가 개발되어 있다.

더보기

서울 중랑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서울 중랑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서울 놀만한곳, 여름 서울여행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서울 중랑 여행 관련어

서울 놀만한곳 서울 맛집 1호선 여행 서울 놀거리 세계4대진미 성미골 이태원 거리 서울 여행 코스 여름 서울여행 서울 놀러갈곳 서울 이태원 맛집 서울 사진찍기 좋은곳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7월 서울 전시회 2박3일 서울여행 서울여행샵

서울 중랑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봉화산

봉화산은 서울의 동북부 외곽인 중랑구 상봉동, 중화동, 묵동, 신내동에 접하여 있고 정상까지 높이는 160.1m 로 평지에 돌출되어 있는 독립구릉이다. 동쪽에 아차산 주능선이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북쪽으로 불암산, 도봉산과 양주 일대까지 잘 조망 되며, 서쪽과 남쪽으로도 높은 산이 없어 남산과 이남 지역도 잘 보이는 지역이다. 봉화산은 일명 “봉우재”라고 불리는데 1963년 1월 1일 경기도 양주군 구리면에서 서울시로 편입되었다. 이곳은 북쪽 양주의 한이산으로부터 연락을 받아 목멱산(남산)으로 전달하는 아차산 봉수대가 있던 곳으로 지난 1994년 11월 7일 봉수대를 복원하였다. 봉화산의 주요 수종은 소나무이며, 기슭에는 먹골배로 유명한 배나무 밭이 조성되어 있는데 점차 주변지역으로 잠식되고 있다. 한편 봉화산 정상에서 약간 남쪽에 봉화산 도당인 산신각이 있으며, 이 곳은 약 400년 전에 주민들이 도당굿과 산신제를 지내던 곳이기도 하다. 현재 산신각은 1992년 여름에 일어난 화재로 소실되어 지금은 붉은 벽돌과 시멘트로 지은 새 건물이 들어서 있다. 해마다 음력 3월 3일에 산 정상 부근에 있는 산신각(도당)에서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4호로 지정된 봉화산 도당제가 열린다.
경치가좋은 즐거운 사진찍기좋은
봉화산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