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울산 중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중구지역은 문화유적과 현대적인 테마거리가 공존하는 울산의 도시관광 중심지역이다. 가장 대표적인 관광시설로는 아케이드가 설치된 다양한 특화거리를 들 수 있다. 아케이드란 비 가림 및 차양시설을 설치한 것을 말하며, 바닥에는 대리석으로 포장되어 쇼핑하기 편리하다. 이 아케이드를 통해 직사광선이 차단되어 여름철에는 7℃정도 저온효과가 있고, 아케이드 내부 조명시설은 미적 감각이 뛰어나 메마른 도시민의 정서를 달래주는 효과가 있다. 성남동의 보세거리, 젊음의 거리, 옥교동 중앙상가, 병영 1동 병영시장, 구 역전시장 등에 설치되어 있다. 보세거리는 울산 최초로 아케이드를 설치한 특화거리이다. 젊음의 거리는 과거 울산시의 중심상가로 상권 활성화를 위해 총 사업비 31억 원을 들여 2005년에 완공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쇼핑거리다. 아케이드 거리변에는 젊은층이 많이 찾는 대형영화관을 비롯하여 의류점, 햄버거집, 게임장, 호프집 등의 업종이 다양하게 입점하고 있어 원스톱 쇼핑장소로 유명하며, 매년 차 없는 거리 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중앙상가는 수많은 음식점을 비롯하여 의류, 가방, 조화, 1000원 쇼핑, 게임방 등 다양한 점포들이 입점하고 있는 재래시장으로 울산을 대표하는 도심관광 명소의 하나이다.
더보기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비스트로문, 울산 중구청 맛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울산 중구 주변에는 총 14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