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전남 목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전남 목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전남 목포 소개

전남 목포
쾌적한 경치가좋은 깨끗한

전라남도 남서단에 위치하고 있다. 동쪽과 남쪽은 영산강 하구의 영산호와 영암군을 마주하고 있으며, 서쪽은 많은 섬들로 이뤄진 신안군에 접해 있다. 면적은 47.34㎢이고 인구는 239,802명(2014년 03월 기준)이다. 22개 동이 있으며 시청 소재지는 용당동이다.

더보기

전남 목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목포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나주 여행, 나주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전남 목포 여행 관련어

목포 평화광장 해남 여행 광주 여행 전라도 여행지 추천 진도 가볼만한곳 목포 현대호텔 나주 가볼만한곳 목포 목포 펜션 목포 호텔 영암 가볼만한곳 나주 여행 진도 여행 광주에서목포여행 목포 여행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목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목포 갓바위

갓바위에는 중바위가 있고 삿갓바위가 있는데 보통 삿갓 바위를 보고 중바위 또는 삿갓바위라고들 한다. 바다 쪽에 있는 바위가 마치 스님 두 분이 삿갓을 쓰고 있는 것 같다 하여 갓바위라고 부르며 중바위는 훌륭한 도사스님이 기거 하였다 하여 중바위라 전해지고 있다.갓바위 전설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진리를 깨달은 경지높은 도사 스님이 영산강을 건너 나불도에 있는 닭섬으로 건너가려고 잠시 쉬던 자리에 쓰고 있던 삿갓과 지팡이를 놓은 것이 갓바위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고, 월출산에서 도를 닦던 도사스님이 상좌스님을 데리고 목포에 필요한 물건을 구하려고 축지법을 사용해서 영산강을 건너려다 상좌중이 잘못 따라와서 건너지 못하고 돌로 굳어졌다는 얘기도 전해 내려온다. 또 다른 이야기로는 아주 먼 옛날 목포에 병든 아버지를 모시고 부지런히 일하며 살아가는 젊은이가 있었는데, 아버지의 약값을 벌려고 집을 떠나 돈을 벌다가 아버지를 돌보지 않아 그만 돌아가시게 되었다. 이에 자기의 어리석음을 깨닫고 사죄하는 마음으로 몇 날 며칠을 굶어가며 삿갓을 쓰고 하늘도 보지 않고 용서를 빌다가 돌이 되었다는 얘기도 있다.
평화로운 조용한 기분전환되는
목포 갓바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목포 관광특구

목포는 해양 관광 자원과 문화 예술 자원이 조화로운 관광 도시이자 해양 도시다. 먼저 목포 한가운데에 우뚝 솟은 유달산은 목포 최고의 랜드마크다. 유달산 곳곳에는 전망 좋은 정자가 자리하고 있는데 이 정자들에서 바라보는 목포 시내의 전망이나 목포 시내에서 바라보는 유달산의 전경 모두 감탄할 만하다. 쉬엄쉬엄 걸으며 삼림욕을 할 수 있는 유달산 산책로는 목포 시민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다.유달산 다음으로 목포를 대표하는 관광지는 삼학도와 갓바위다. 삼학도는 매년 열리는 목포해양문화축제의 무대이기도 하며 평소에는 육지와 연결된 다리를 따라 해안선을 벗 삼아 걷기 좋은 곳이다.갓바위에도 바위 절벽을 따라 해안을 걷는 길이 있다. 길을 따라 걷다가 갓바위 문화의 거리에서 잠시 쉬어 가도 좋다. 갓바위 인근에 음악 분수가 나오는 평화광장이 있다.목포에서 꼭 들러야 하는 곳이 종합수산시장이다. 시장에는 각종 제철 수산물과 건어물 이 즐비한데 특히 홍어가 유명하다. 유달산과 삼학도, 목포종합수산시장 등 주요 관광지가 목포역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여서 자가용 없이 기차 여행을 하기에도 편리하다. 목포역광장에서 출발하는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면 목포의 근대문화유산을 비롯해 주요 여행지들을 둘러볼 수 있다.* 목포 관광특구 현황1) 범위 : 북항, 유달산, 개항장권역, 삼학도, 갓바위, 평화광장 일원2) 면적 : 6,894,968㎡ 3) 관광특구 지정일 : 2007년 9월 27일* 목포 관광특구 시설 현황유달산, 삼학도, 갓바위 문화의 거리, 평화광장, 목포자연사박물관, 국립해양유물전시관, 종합수산시장, 북항회센터 등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목포 관광특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삼학도

* 목포의 역사와 전설이 있는 섬, 삼학도 *지금은 매립되어 육지가 되었으나 삼학도는 유달산과 함께 목포 사람들의 꿈이었고 미래였다. 망망대해로 낭군을 떠나보낸 아낙들의 외로움이 녹아있고, 고깃배를 기다리는 상인들의 희망이 달려있으며 이승을 하직하고 저승으로 건너는 망자들의 한이 녹아있는 곳이다. 이렇듯 삼학도는 목포사람들의 희로애락과 함께 산 시민의 서러움이 엉켜있는 곳이다.  1872년 ‘무안목포진’에 표시된 삼학가 처음으로 지도에 그려졌다. 이유는 군사요충지 목포진은 세종 1439년 설치되었고, 성이 완성된 것은 1502년. 목포진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땔감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삼학도는 땔나무를 제공했던 중요한 장소였다.   이러한 중요한 삼학도가 1895년 일본인에게 불법으로 판매된 사건이 있었다. 일본인 삽곡용랑은 옛 목포 관리 ‘김득추’를 이용해서 삼학도를 매입했다. 개항 2년전 (개항: 1897년 )인데, 개항 후 밝혀져 처벌하고 환수까지는 시간이 걸렸다. 결국 1910년 국권침탈이 되면서 삼학도와 고하도는 일본인 땅이 되고 말았는데 이 사건은 ‘삼학도 토지암매사건’으로 일본인이 목포 토지를 침탈한 대표적인 예이다. * 세 마리 학의 섬, 삼학도의 전설과 유래 *삼학도에는 섬의 내력을 밝히는 수십 개의 이야기가 구전되어 오는데 다소 차이는 있지만 대략적인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옛날 옛적 유달산에 한 젊은 장수가 무술을 연마하고 있었는데, 그 늠름한 기개에 반해 마을의 세 처녀가 수시로 드나들어서 공부를 소홀히 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 젊은 무사는 세 처녀를 불러 "나 역시 그대들을 사랑하나, 공부에 방해가 되니 공부가 끝날 때까지 이 곳을 떠나 다른 섬에서 기다려 주오"하고 청했다. 그 말대로 가서 기다리던 세 처녀는 무사를 기다리다 그리움에 사무쳐 식음을 전폐하다가 죽었으나 세 마리 학으로 환생해서 유달산 주위를 돌며 구슬피 울게 된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 사실을 모르는 무사는 세마리 학을 향해 활시위를 당겨 쏘았다. 화살들이 명중하여 학들은 모두 유달산 앞바다에 떨어져 죽게 된다. 그 후 학이 떨어진 자리에 세 개의 섬이 솟으니 사람들은 그 섬을 세 마리 학의 섬이란 뜻의 '삼학도'라 불렀다.
편안한 기분전환되는 경치가좋은
삼학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