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충북 영동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충북 영동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충북 영동 소개

충북 영동
경치가좋은 즐거운 기분전환되는

충청북도 최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동쪽은 경상북도 김천시와 상주시, 서쪽은 충청남도 금산군, 남쪽은 전라북도 무주군, 북쪽은 옥천군과 접하고 있다. 전체면적은 845㎢이며 인구는 50,324명(2014년 8월 기준) 1읍 10면 131리가 있으며 군청 소재지는 영동읍 계산리이다.

더보기

충북 영동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북 영동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한천팔경, 영동시장 맛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충북 영동 여행 관련어

충북영동맛집 요즘가볼만한곳 한천팔경 충북영동날씨 영동 가볼만한곳 영동 맛집 충북영동군 맛집 황간 맛집 영동시장 맛집 영동 영갑식당 영동 금산 가볼만한곳 옥천 가볼만한곳 영동 어죽 물냉면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북 영동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충북 영동 근처 숙소추천

충북 영동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반야사

충북과 경북의 겨예를 이루는 포성봉 자락을 끼고 도는 석천 계곡변에 있는 반야사는 신라 성덕왕 27년(728년) 원효대사의 10대 제자중 수제자인 상원화상이 창건한 천년고찰이다. 뒤에 고려 충숙왕 12년(1325년) 학조대사가 중수하였다고 전하는데 극락전은 언제 중건되었는지 확실치 않으나 근래 수리하고 단청을 해서 상태가 단정하고 아담하다. 동북쪽으로는 백화산이 솟아 있고 절 앞을 흘러 내리는 석천 계곡에는 폭이 50m나 되는 큰 냇물에 반석이 깔려 있고 녹수청산의 절경을 이루고 있는 망경대가 있다. 세조대왕이 속리산 법주사 복천암 법회 후에 이곳 반야사를 들렀을 때 일이다. 세조가 경내를 거닐고 있는데 어디선가 문수동자가 나타나 세조에게 가까운 곳에 좋은 약수샘이 있다고 안내하여 목욕할 것을 권하였다 한다. 문수동자의 안내를 받아 망경대에서 휴식을 취한 세조는 문수동자를 만난 것을 뜻 깊게 여겨 글을 남겼는데, 그글은 현재도 보관중이라고 한다. 약수샘이 있다고 안내하여 목욕할 것을 권하였다 한다. 문수동자의 안내를 받아 망경대에서 휴식을 취한 세조는 문수동자를 만난 것을 뜻 깊게 여겨 글을 남겼는데, 그글은 현재도 보관중이라고 한다.
즐거운 숨어있는 유명하지않은
반야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