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의왕역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의왕역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의왕역 소개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기차역/지하철역/전철

의왕역

지역에 관한 설명을 수집 중입니다.

더보기

의왕역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의왕역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의왕시청, 의왕시청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의왕역 여행 관련어

명가 카페라붐 올라 백운호수2호점 철도박물관 카페흙과나무 장수촌 봉덕칼국수 청계사 가온길 라바파크 평촌의왕점 백운호수 의왕시청 바라산 자연휴양림 의왕시청 칭메이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기 의왕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백운사

백운사는 경기도 의왕시 왕곡동 백운산 아래 청풍김씨(淸風金氏) 마을을 지나 백운산 자락을 올라간 곳이다. 백운산의 서쪽 중턱으로 산은 의왕시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옛날 영평현(永平縣)에 속해 있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2교구 본사인 용주사의 말사인 백운사는 경기도 의왕시 왕곡동 산4-1번지 백운산(白雲山) 서쪽 중턱에 위치하고 있다. 절이 위치한 백운산은 일대에서 가장 높고 큰 반면 부드러운 능선과 계곡을 지니고 있어 어머니 품과 같이 편안한 느낌을 자아낸다. 백운사는 그러한 산의 분위기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백운사는 신라 말에 도선국사가 창건하였다고 하지만 정확한 창건연도와 창건주는 알 수 없다. 창건 이후 절의 역사도 자세히 전하고 있지 않지만 적어도 조선시대 동안에는 비교적 큰 규모의 사찰로 계속 법등을 이어왔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조선 고종31(1894년)에 산불로 소실되고 말았다. 현재의 백운사는 절 아래 마을에 살던 청풍김씨가 고종32(1895)년에 현재의 자리로 옮겨 중창한 것이다. 절의 내력은 명확하지 않지만 백운사는 근대 한국불교사를 대표하는 선승인 金烏 대선사가 머물면서 수행승들을 지도했던 곳으로 유명하다. 1971년에는 비구니 정화(貞和) 스님이 주석하면서 도량을 개수한 바 있다. 현재는 2002년에 중건한 대웅전을 비롯하여 요사채 1채와 해우소 1채가 있는 작은 규모의 사찰이다. 현재 주지 스님으로 법정 스님이 주석하고 계신다. 정기법회로는 매월 음력 24일의 신도회법회를 비롯하여 보름법회와 초하루법회 및 관음재일 인등기도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연령층을 위하여 유아부 법회를 비롯하여 학생부, 청년부법회를 개최하고 있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백운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