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신례원역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신례원역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신례원역 소개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기차역

신례원역

지역에 관한 설명을 수집 중입니다.

더보기

신례원역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신례원역 특징

이곳은 20대, 1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예산군청, 리솜스파캐슬덕산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신례원역 여행 관련어

시골밥상돌솥남원추어탕 한일식당 예산군청 예산종합터미널 리솜스파캐슬 천천향 리솜스파캐슬덕산 추사고택 소복갈비 스파뷰호텔 수덕사 덕숭산 할머니곱창 고덕갈비 안면도바다향 예당저수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신례원역 근처 가볼만한 곳

신례원역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충남 예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신례원역 근처 숙소추천

신례원역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대련사

백제 부흥의 한이 서린 임존산성이 예당호수를 내려 보는 절집, 예산 봉수산(鳳首山) 대련사 사찰에 가까운 임존산성 안에 연못(蓮塘)과 우물(蓮井)이 있어서 큰 연꽃이 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바로 대련사이다. 현재는 더 큰 연못이라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예당호수가 저 멀리 보이고, 절 앞에 위치한 늙은 두 그루의 느티나무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700년을 훨씬 넘긴 고목이다. 닭 벼슬을 닮은 봉수산에 위치한 이 대련사는 백제와의 깊은 인연을 갖고 있는 사찰이다. 물론 백제 지역에 위치한 사찰 치고 백제 멸망의 슬픈 사연을 한처럼 지니지 않은 곳이 없다. 하지만 이 사찰은 백제가 신라에게 최후까지 항전을 했던 임존산성 가까이에 있어 더욱 신빙성이 높다. 대련사는 백제가 멸망하기 얼마 전인 의자왕 16년(656)에 의각(義覺)ㆍ도침(道琛) 두 스님이 창건했다고 전해지는 고찰이다. 더욱이 근처에 위치한 임존산성은 백제의 유민을 이끌어 백제 부흥군을 결성하고 나당연합군의 공격을 물리쳤던 역사적인 곳인데, 이 때 부흥군을 지휘하여 끝까지 항전을 하게 했던 사람이 이 사찰을 창건한 도침스님이기 때문이다. 창건 이후로도 대련사는 통일신라 때인 845년(문성왕 7)에 무염(無染) 스님이 중창했다거나, 조선 후기 인조 때 중수했으나 숙종 때 화재로 당우 전체가 소실되었다가 영조 때 중수되는 등 그 역사가 깊다.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대련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덕산도립공원

덕산도립공원은 덕산면의 시량리, 사천리, 둔리, 상가리, 광천리 등을 포함하여 1973년에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공원내에는 원효봉, 석문봉, 호서의 소금강이라 일컬어지는 덕숭산과 해태바위 등 폭포와 아름다운 계곡들이 있다. 수덕사가 자리하고 있는 곳이다. 수덕사 대웅전은 부석사 무량수전, 안동 봉정사 극락전등과 함께 현존하는 고려시대 목조건물이다.대웅전은 1936년부터 4년동안 절을 고치다가 대들보에서 나온 묵서(墨書)에서 고려 충렬왕 34년(1308년) 건립되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국보 49호인 대웅전은 남아있는 고려시대 건축물 가운데 특이하게 백제적인 곡선을 보여주고 있다. 앞 세칸 곁 네칸의 단층 맞배집으로 그 형태가 장중하다. 덕산도립공원은 1990년 11월 1일 부터는 취사행위가 전면 금지되었다.* 덕숭산지구 - 수덕사, 환희대, 견성암, 금강암, 정혜사, 소림초당, 만공탑, 일주문, 여승당 등 * 가야산지구 - 가야사지, 옥계저수지, 남연군묘, 상황사지, 보덕사, 쉬흔길바위, 옥양폭포, 거북바위, 고려자기묘지※ 주요문화재 수덕사대웅전(국보49호), 수덕사 대불, 3층석탑, 7층석탑, 육괴정, 만공선사 사리탑, 황하루, 성보박물관
경치가좋은 사진찍기좋은 활기찬
덕산도립공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