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광흥창역 6호선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광흥창역 6호선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광흥창역 6호선 소개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지하철역/전철

광흥창역 6호선

지역에 관한 설명을 수집 중입니다.

더보기

광흥창역 6호선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광흥창역 6호선 특징

방문 연령 분포도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광흥창역 6호선 여행 관련어

KT&G 상상마당 프리모바치오바치 홍대본점 하늘공원 스시메이진 홍대점 마포구청 윤씨밀방 홍대입구역 2호선 피오니 난지캠핑장 바다회사랑 소이연남 모로미 홍대점 혼가츠 툭툭누들타이 경의선숲길

서울 마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공덕동 족발 골목

시장 상권은 죽었으나 시장 골목 한쪽에서 시작한 족발집이 골목을 이루고 시장 상권보다 오히려 더 활발하게 손님을 모으고 있는 곳이 있다. 그 곳이 바로 공덕동 시장 족발골목이다.30년 전 시장 한쪽에 2평(7㎡)짜리 식당이 족발골목의 뿌리였다. 당시 시장 사람들의 식사를 위해 순대국을 끓였고 팍팍한 생활을 달랠 술안주로 족발을 만들어 냈다. 순대국과 족발은 그렇게 시장 사람들을 속과 마음을 달래주면서 점차 식당이 잘 되자 부근 가방 가게를 하던 곳에서 업종을 변경해 순대와 족발을 팔기 시작했다. 이렇게 주변에 족발집이 늘어나면서 어느덧 이 골목이 족발 골목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세월이 흐르며 단골도 시장 사람들에서 학생과 주변 직장인들로 늘어갔다. 이 골목 손님들은 낮에는 나이 드신 분들이 많고 저녁에는 젊은 사람들이 많은데 나이든 분들은 청춘 시절 이 골목에서 술잔을 나누었던 추억을 찾아오는 것이다. 젊은이들은 그들의 추억을 만들며 활기찬 밤 술자리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손님도 세대가 바뀌었지만 이 골목 식당 가운데는 대를 이어 순댓국을 팔고 족발을 만드는 집도 있으니 오래된 옛 맛을 찾아가보는 것도 괜찮겠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안전한
공덕동 족발 골목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