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금강호 관광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금강호 관광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금강호 관광지 소개

금강호 관광지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금강호를 친환경적인 생태중심의 관광지로 개발하기 위해 환경ㆍ교통영향평가를 실시했으며, 특히 철새에게 미치는 환경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한 저감대책으로 수변산책로 제척과 수변주변에 상록교목을 식재해 수림대를 형성, 소음과 불빛을 차단하도록 했다. 또한 관광지 면적의 53%를 녹지로 계획해 조경 휴게지와 자연학습장, 야유회장, 식물원, 조각원 및 유보지로 계획함으로써 개발위주에서 보존위주로 계획을 변경했다. 이와 함께 그 동안 국도 29호선 확장 공사의 걸림돌로 작용했던 기존 횟집단지 이전부지가 금강호 관광지 내에 확보돼 공사를 계속 추진하게 됐으며, 사업이 완료되면 산업도로와 국도 29호선이 연계돼 원활한 교통소통으로 물류비용 절감과 전주권에서 금강호 관광지 접근이 용이하게 됐다. 따라서 금강호 관광지가 본격적으로 개발이 이뤄지게 돼 금강호 관광지와 철새조망센타, 번영로 벚꽃길, 새만금방조제, 선유도, 고군산군도와 연계한 사계절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금강호관광지는 지난 92년 최초로 관광지 지정과 조성계획이 승인된 이후 도로와 주차장, 조경시설 등 기반시설에 2002년까지 49억원(국비 20억원, 도비 6억원, 시비 23억원)이 투자됐으며, 시민체력단련과 시민휴식공간을 조성했다.

더보기

금강호 관광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금강호 관광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전주 군산 여행, 군산 게스트하우스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금강호 관광지 여행 관련어

군산 선유도 다리개통 전주 군산 여행 군산날씨 군산 바다 군산 호텔 군산에가볼만한곳 군산 여행코스 군산 펜션 군산 가볼만한곳 군산 숙소 김제 가볼만한곳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군산 게스트하우스 부안 가볼만한곳 진성원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전북 군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은 ‘진포 사거리’에서 ‘연안 사거리’로 이어지는 철길 약 400m 구간을 말한다. 철길 한쪽에는 70년대에 건축한 낡은 2층집들이 다닥다닥 붙어있고 다른 한쪽에는 부속 건물인 듯한 작은 창고들이 연결되어 있으며, 일제강점기 시절의 철길과 침목이 그 모습 그대로 있다. 지금은 기차 운행이 중단됐지만 2008년까지는 마을을 관통하는 기차가 하루 두 번 운행됐다. 건물과 건물 사이를 기차가 아슬아슬하게 지나가는 이색적인 풍경 때문에 한때 사진가들의 단골 출사 지역으로 명성을 누렸다.기차 운행 중단 이후로 잠시 먹거리촌으로 북적거렸으나 무허가 음식점, 포장마차들을 모두 정리하고 ‘추억의 거리’로 재탄생했다. 철길 변 벽 곳곳에는 화물차의 풍경, 꽃그림 등 옛 생각이 절로 나는 벽화들이 그려져 있다. 데이트 명소답게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눈길을 끈다. ‘의상 대여숍’에서는 교련복과 한복, 각설이복 등과 소품을 빌려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지금은 거의 사라진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을 해 주는 곳도 있어 연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추억의 불량식품, 쥐포 등 먹는 재미도 빠질 수 없다.
유명하지않은 기분전환되는 북적거리는
경암동 철길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