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마산 오동동 아구찜거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마산 오동동 아구찜거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마산 오동동 아구찜거리 소개

마산 오동동 아구찜거리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경남 마산은 바다의 영향으로 독특한 해양음식이 발달해 화끈한 매운 맛의 마산 아구찜과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복요리, 어시장에서 활어로 요리한 싱싱한 생선회, 장어구이 등이 마산이 자랑하는 별미로 이름나 일찍부터 미식가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특히, 아구찜은 마산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그 담백한 고기맛도 맛이려니와 특유의 양념으로 버무려 요리한 찜요리가 타지방 어느 요리와 견주어도 특이해 이미 신사동 아구찜이라는 변형된 요리로까지 발전되어 전국적으로 번져나가고 있는 추세다. 아구는 다른 생선과 달리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고 지방이 없어 비린내가 나지 않으며 소화가 잘 되는 담백한 생선이다. 각종 채소류가 덤뿍 곁들여지므로 비타민C를 보충할 수 있고 특유의 화끈하고 매운 맛은 입맛을 돋우어주므로 입맛이 없는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음식이다.* 유래오래전 마산 오동동에 장어국을 팔던 혹부리 할머니가 어부들이 가져온 아구를 된장과 고추장, 마늘, 파 등을 섞어 쪘다고 한다. 북어찜의 요리법을 아구에 적용한 것. 할머니가 먹어보니 맛이 괜찮아 단골 손님들에게 술안주로 권하기 시작하면서 아구찜이 탄생한 것이다. 이 아구찜이 요즘처럼 콩나물, 미나리 등 각종 채소가 들어가기 시작한 것은 1960년대 중반쯤인 것으로 짐작하고 있다. 오동동에 아구찜 음식점들이 하나둘 생겨나면서 지금은 '아구거리'를 형성하여 현재 아구전문 20여개 업소가 성업중에 있다.* 아구요리의 특성 1) 아구찜 - 아구찜은 싱싱한 아구와 맛 좋은 토장에 각종 채소류를 넣어 매운 고춧가루를 풀고 마산의 명물 미더덕을 넣어, 범벅해서 찐 것으로 머리 밑이 근질근질 할 정도로 특유의 매운 맛이 강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타지역의 아구찜과는 사뭇 다른 마산만의 독특한 맛이 그 특징. 2) 아구탕 - 시원한 맛이 특징이고 해장국으로 빼어난 맛이 그만이다. 3) 아구수육 - 비늘이 없어 비리내가 나지 않고 신선하여 고 영양분으로 초장에 찍어 술안주로 삼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4) 아구해물볶음 - 식사로 적당하며 드시고나서 밥을 볶아 먹어도 일품이고 특히 어린이 건강 식품으로도 좋다. 5) 아구불고기 - 전국에서 처음으로 갈비식으로 새롭게 개발된 요리로서 맛이 새롭고 아구수육과 더불어 술 안주로 매우 좋다. 

더보기

마산 오동동 아구찜거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마산 오동동 아구찜거리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마산 오동동 맛집, 마산 오동동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마산 오동동 아구찜거리 여행 관련어

마산 오동동 맛집 마산 오동동

경남 창원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