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반딧불이화장실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반딧불이화장실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반딧불이화장실 소개

반딧불이화장실
경치가좋은 안전한 전통적인

수원은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유네스코에 등록된 화성이 있는 유서 깊은 도시로 2002년 월드컵 축구경기가 개최되는 것을 계기로 세계의 우수한 관광 도시에 뒤지지 않는 도시로 발돋움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중 이용시설인 공중화장실은 그 지역을 가장 잘 알 수 있는 얼굴이며 한나라의 경제 수준 뿐만 아니라 문화와 교육 수준에 비례한다.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 지원하고 시민에게 양질의 화장실 문화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1996년 말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음악이 흐르고 그림이 걸려있고 꽃 향기가 나는 개성과 테마가 있는 "아름다운 화장실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기 시작하였다.1997년 3월에 공중화장실과 일반 업소 등 788개소의 화장실에 대한 정비계획을 수립, 기왕 시작한 이상 다른 도시, 다른 나라와 똑같아서는 일류가 될 수 없다는 판단으로 세계 최고의 화장실 문화를 창출하기 위하여 1997년 7월과 1999년 2월에 교수, 미술가, 건축설계사, 업계대표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한국에서는 최초로 "아름다운 화장실 가꾸기"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화장실 문화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므로써 체계적인 추진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동안 수원시는 공중화장실에 "문화가 있는 화장실"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수원의 문화적 전통을 담아낼 수 있는 건축양식에다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화장실 16개소를 건축하였으며 여기에는 이제껏 도외시되었던 장애인, 여성, 노약자를 위한 공간과 첨단의 위생설비 시설을 설치하였을 뿐 아니라 화장실에 향기, 그림, 꽃, 책꽂이와 음향시설을 하여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감탄을 자아내는 문화적인 공간을 꾸몄다.앞으로 20여 개의 아름다운 화장실을 신축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부터는 화성과 화장실을 연계한 "아름다운 화장실 무료 투어"를 실시하여 국·내외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였다. 또한,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음식점 등 일반 소유의 화장실을 대상으로 매월 "으뜸화장실 콘테스트"을 실시 지금까지 76개소를 으뜸화장실로 선정하였으며 수원의 문화 상징을 담고 있는 으뜸화장실 휘장을 부착하여 긍지와 자부심을 갖도록 하였다. 1급수에 사는 다슬기만 먹는 반딧불이처럼 깨끗하고 아름답다는 뜻에서 이름 붙여진 반딧불이 화장실은 클래식 음악, 새소리, 풀벌레 소리 등을 방송해 준다. 또한, 사용중 표시를 통해 화장실 밖에서도 안에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를 알 수 있으며 장애인 화장실에는 관리실과 연결된 비상 인터폰이 설치되어 있다. 반딧불이 화장실의 가장 큰 장점은 밖이 보이는 유리창을 통해 아름다운 광교 저수지를 감상하며 용무를 볼 수있다는 것이다. 물론 밖에서는 안이 보이지 않는다.

더보기

반딧불이화장실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반딧불이화장실 특징

이곳은 4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상광교, 형제봉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반딧불이화장실 여행 관련어

시루봉 헬기장 광교산백운산 상광교 비로봉 약수터 형제봉 산행코스 수원 광교산 화장실 입구

경기 수원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