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수원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수원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수원박물관 소개

수원박물관
즐거운 이벤트하기좋은 볼게많은

수원시는 영통구 이의동 일대 3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6,535㎡의 수원박물관에는 수원역사박물관, 한국서예박물관 등 2개 전시관과 기획전시실에 기증받거나 구입한 유물 33,000여 점을 소장하고 있다.* 수원역사박물관수원역사박물관은 총489㎡(148평) 규모의 상설 전시장에서는 1960년 전후의 영동시장 거리를 재현하였다. 중앙극장, 공설목욕탕, 수원의 갈비를 전세계적으로 알리는데 기여한 화춘옥 등이 과거 모습을 다시 드러내었다. 이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과거를 알고 체험하는 장소로,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거리로 다가갈 것이다.박유명 초상화(보물 제1489호)를 기증해주신 상주 박씨를 비롯하여 여주 이씨, 안동 김씨, 해주 오씨, 온양 정씨, 파평 윤씨 문중과 김노적 선생 가족의 도움으로 인해 다양한 유물을 확보할 수 있었다. 그리고 수원지역에서 발굴된 유물과 우리시 소재의 창성사 진각국사대각원조탑비(보물 제14호), 팔달문 동종(경기도 유형문화재 제69호) 등의 유물을 통해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역사를 온전히 복원할 수 있었다. 특히 1950~1960년대의 수원 전경 사진은 매우 희귀하여 우리시의 옛 모습을 복원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평가된다. * 한국서예박물관한국서예박물관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최초로 건립한 서예 전문 박물관이다. 2003년 5월 수원에서 서예가로 활동하던 근당 양택동 선생으로부터 우리나라의 주요 서예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상설전시실의 규모는 624㎡(189평)로 국내 최대를 자랑하고, 진열장은 고품격의 디자인에 첨단 장치를 갖추었다. 전시 유물은 금석문, 법서, 조선 명필, 서간, 어필, 근대명인, 사군자, 문방사우 사랑방 등의 다양한 주제로 전시되었다. 그리고 327㎡(99평) 규모의 기획전시실은 매년 특정 주제로 전람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각종 시설을 설치하였고 일반인에게도 대여가 가능하다. 또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였고, 대규모 서예대전을 추진하여 남녀노소 구분없이 모든 서예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도 마련하였다.

더보기

수원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수원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수원광교박물관, 수원화성박물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수원박물관 여행 관련어

화성박물관 한국민속촌 수원박물관가는길 경기도박물관 수원 미술관 수원화성박물관 수원 가볼만한곳 수원 어린이박물관 수원화성행궁 융건릉 광교박물관 화성행궁 수원역사박물관 용주사 수원광교박물관

경기 수원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