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부사방조제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부사방조제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부사방조제 소개

부사방조제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 낚시와 드라이브,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곳, 부사방조제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부사리에 있는 부사방조제로 1986년에 착공하여 1997년에 완공하였다. 서천군 서면 도둔리와 보령시 웅천읍 독산리를 연결하는 부사방조제는 서해 바다에서 밀려드는 조수의 피해를 막고 웅천읍 일대의 농경지를 보호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부사방조제는 원래의 목적 외에 춘장대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을 연결하는 관광지로 주목 받고 있다. 바다 위로 길게 뻗은 이 길을 따라 달리면 양쪽으로 바다가 보여 마치 바다 위를 가르는 듯한 느낌을 받아 드라이브코스로도 각광을 받는다. * 부사방조제의 볼거리와 즐길거리 *춘장대 해수욕장에서 조금 남쪽으로 내려가면 하얀 방파제 위에 빨간 등대가 홀로 우뚝 솟아 있는 홍원항이 있어 낚시도 즐기고 회도 맛볼 수 있으며, 그아래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된 500년 수령의 동백나무들이 군림하는 마량리 동백나무숲과 한 장소에서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마량포해돋이 마을 등이 자리잡고 있어서 함께 둘러보기에 좋다.  그리고 부사방조제는 바다 낚시터로 유명한 곳이 되었다. 방조제를 사이에 두고 서쪽에는 우럭, 놀래미, 도다리, 광어 등 바다낚시를 하고 방조제 안쪽 담수호에는 민물낚시를 즐기는 관광객들이 많다.

더보기

부사방조제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사방조제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부사방조제 낚시, 삽교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부사방조제 여행 관련어

마량리동백나무숲 부사호 삽교 서천 무창포 죽도관광지 서산 홍원항 춘장대 해수욕장 장안해수욕장 부사방조제 낚시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사방조제 근처 가볼만한 곳

부사방조제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충남 서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국립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 해송천연림의 경관을 볼 수 있는 곳,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1998년 개장한 해송천연림으로 산전체가 해송천연림으로 경관이 수려하다. 또한 입구에 저수지가 위치하여 산림휴양이 가능하다. 등산로를 따라 정상에 올라가면 서해바다를 관망할 수 있고 춘장대해수욕장, 금강하구둑 및 한산 모시타운 등이 근거리에 위치하여 주변관광지와 연계이용이 가능하다. 휴양림에는 산림의 공익기능, 미래의 임업 등을 설명하는 전시관과 진입로를 따라 대전광역시, 충청남도 지역의 야생화 등을 심어 전시하는 야생화관찰원, 표고와 영지버섯을 재배하는 버섯재배원, 무궁화를 품종별로 전시한 무궁화전시포 등 교육시설이 있고, 참나무, 낙엽송, 삼나무, 해송, 층층나무, 잣나무, 소나무 등의 판재로 만든 숲속의 집이 있다. 또한 성인 50명~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숲속수련장도 운영 중이다. 체육시설로는 족구장, 농구장이 있다.*희리산의 다양한 볼거리 *희리산은 해발 329m로 최고봉은 문수봉이며 휴양림 북서쪽에는 네 장사가 놀던 자리인 사인대가 있다. 사인대 밑에 140m의 절벽이 있는데 장사가 턱걸이한 장소가 있어 턱걸이장이라도 불리운다. 문수봉 밑에는 빈대가 하도 많아 절을 헐었다는 문수사 절터가 현재도 있다.문수봉 남쪽으로 500m 전방에 전사들이 말을 타고 달리던 장소가 능선 따라 있고 동남쪽 500m 전방에 말이 똥을 싼 것같은 말똥바위의 형태가 있다. 특히 문수봉 밑으로 네 장사가 거처하던 큰 산봉우리 4개가 있고, 그 밑으로는 졸병들이 거처하던 작은 바위 100여 개가 있어 졸병바위라고 부르는 등 바위의 생김새가 여러 가지 형태의 모양을 이루고 있어 희리산에서 문수봉에 이르는 등산로 주변에는 많은 볼거리가 있다.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국립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금강하구둑 관광지

* 금강이 바다로 나아가며 품을 넓히는 곳, 금강하구둑 관광지 *충남 서천군 마서면 당선리에 위치한 금강하구둑 관광지는 해마다 금강하구둑을 찾아오는 철새들을 볼 수 있는 명소다. 금강하구둑은 장엄하게 흐르는 금강이 바다를 만나 품을 넓히는 곳에 만들어진 대규모 수리시설로, 충남 서천과 전북 군산을 잇는 교량 역할도 하고 있다. 드넓은 갈대밭과 농경지를 품고 있는 금강 하구에는 가창오리, 청둥오리를 비롯해 검은머리물떼새 등 희귀 조류와 수만 마리 철새들이 날아와 장관을 이룬다. 이른 아침 안개가 피어오르는 풍경도 좋고, 해질 무렵 낙조와 함께 바라보는 풍광도 일품이다. 철새가 찾지 않는 계절이라도 금강 하구의 넉넉하고 여유로운 풍경을 감상하려는 여행자들이 끊이지 않는다.사계절썰매장과 바이킹, 회전목마 등 놀이시설이 있는 드림랜드와 게임월드, 자동차극장으로 이루어진 금강하구둑 관광지는 식당과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잘 갖추어 금강하구둑을 돌아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특히, 뒤편 산책로를 따라 전망대까지 걸어 올라가면 금강 하구와 건너편 군산이 한눈에 들어와 일대를 조망하기에 그만이다. 금강하구둑 관광지 앞 강변 산책로에는 아기자기한 카페들과 김인전공원이 있어 데이트를 즐기려는 연인들에게 인기 있다. 나란히 이어지는 자전거길을 따라 하이킹을 즐기는 여행자도 많다. 금강 하구를 따라 조성된 긴 산책로를 천천히 걸으며 햇살에 반짝이는 강변 풍경을 감상하고 조금 더 걸어 조류생태전시관까지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금강하구둑 관광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