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성불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성불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성불사 소개

성불사
전통적인 한국적인 깨끗한

고려 목종 때 혜선국사가 이곳에 법당을 세우고 암자를 지어 태조산 성불암이라 칭했다. 성불사는 임진왜란 등으로 몇 차례 불탔으며 절 입구의 괴목은 큰 바위 위에 서있어 불상이 앉아 있는 모습과 흡사하고 그 밑에 있는 안서 저수지의 잔잔한 물결은 더욱 아름다운 경치를 이룬다. 주변엔 각원사, 태조산수련장 등 천안의 명소들이 있다. 이 사찰이 창건될 무렵 하늘에서 백학 한 쌍이 날아와 이곳 천연 암벽에 불상을 조성하다가 완성하지 못하고 날아가 버렸기 때문에 성불사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 경내에는 대웅전, 산신각, 칠성각 등이 남아있다.

더보기

성불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성불사 특징

이곳은 4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천안 사찰, 성불사의 밤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성불사 여행 관련어

회룡사 성불사 응진전 광양 성불사 인천성불사 천안 성불사 성불사의 밤 신평 성불사 울산성불사 성불사계곡 성불사대웅전 가볼만한 사찰 성불사민박 부산성불사 천안 사찰 대전성불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천안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광덕사

광덕사는 신라 선덕여왕 때(637년) 자장율사가 창건하고 흥덕왕 때(832년)에 진산 화상이 중건했다고 전해진다. 아산시와 천안시의 경계를 이루는 광덕산(699.3m) 동남쪽, 그리고 태화산(455.5m) 서남쪽 산자락에 있다. 일주문 앞쪽은 "태화산 광덕사", 뒤쪽은 "호서제일선원"이라는 편액이 걸려있고 참선을 수행하는 스님들의 도량임을 짐작게 하듯 고즈넉한 분위기가 물씬 풍겨온다. 조선 초기에 세조가 지병을 치유하려고 다녀가기도 했다는 일화가 전해 내려오며 임진왜란 전까지는 충청, 경기지역에서 가장 큰 절로 꼽힐 정도로 사세가 컸다. 그러나 임진왜란 때 거의 불타버려 옛 영화는 찾을 수 없고 대웅전을 비롯, 명부전, 천불전 등 주요 전각들은 대부분 근래에 새로 지었다. 대웅전으로 들어가는 보화루 앞에는 몇백 년 묵은 호두나무가 서 있고 요사채 옆에도 키 큰 호두나무가 서 있어 이곳 광덕사가 호두의 원적지임을 알게 해준다. 광덕사는 곳곳이 단아하게 단장되어 있다. 꽃밭이 그렇고 진입로 옆으로 흐르는 계류가엔 법정 스님의 수필 "무소유" 의 한 구절을 옮겨적은 팻말도 보인다. "우리의 목표는 풍부하게 소유함이 아니라 풍성하게 존재하는 데 있다. 삶의 부피보다는 질을 문제 삼아야 한다" 는 글귀가 광덕사를 찾는 이들의 마음을 정화해준다.
볼게많은 시끌벅적한 화려한
광덕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