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수봉공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수봉공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수봉공원 소개

수봉공원
아늑한 편안한 경치가좋은

인천의 문화권은 크게 세 지역으로 나뉜다. 첫째는 응봉산을 중심으로 한 동일천 일대의 개항문화권이다. 둘째는 계양산을 중심으로 한 부평 일대의 계양문화권이다. 셋째는 문학산을 중심으로 한 문학문화권이다. 문학문화권은 비류백제의 도읍지 미추홀로 시작하여 인천도호부, 인천부, 인천시로 내려오기까지 옛 인천의 중심지 노릇을 해왔다. 남구가 바로 옛 인천의 중심지이다. 남구의 수봉공원은 공원 자체가 문화공간이다. 자연학습장을 비롯해 어린이 놀이터, 궁도장 등 다양한 레저시설이 있어 운동을 위해 찾는 이들도 많다. 공원 안에는 문화회관이 있어 언제나 크고 작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고 민속공연이 열리는 전통민속놀이마당도 있다. 공원 내의 은율탈춤 전수관에서는 무형문화재공연이 연중(상반기 6~7월, 하반기 9~10월) 개최된다. 특히 현충탑과 인천지구전적기념비, 재일학도의용군 참전기념비 등 호국의 정신을 기리는 기념비가 있고 실향민이 제사를 드리는 망배단이 있어 공원을 찾는 일은 여러 모로 의미가 있다.

더보기

수봉공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수봉공원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수봉공원 물놀이터, 인천수봉공원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수봉공원 여행 관련어

수봉공원살인사건 수봉공원 물놀이터 수봉공원 주차장 수봉공원벚꽃축제 수봉공원도서관 수봉공원축제 수봉공원가는방법 수봉공원가는법 수봉공원 맛집 인천수봉공원 수봉공원가는길 수봉공원주소 수봉공원취사 수봉공원가는버스 수봉공원 놀이기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인천 남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원희가옥

임진왜란 때 금산(錦山) 전투에서 전사한 의병장 고경명(高敬命)의 옛 집터를 그 후손들이 여러차례 고쳐지은 집이다. 이 집은후손들이 여러 차례 고쳐 지은 집으로 현존 가옥은 1917년 건축한 것이다. 예전에는 더 많은 건물이 있었는데 현재는 사랑채, 안채, 곳간채, 사당, 대문등이 남아있다. 대문은 정면 세칸 측면 한칸이다. 사랑채는 정면 네칸 측면 한칸으로 앞뒤로 마루가 있는 팔작 기와집이다. 다듬돌 바른층 쌓기의 두벌대 기단위에 덤병주초석을 놓고 원형기둥을 세웠다. 기둥 위에는 우미량과 굴도리, 장혀를 보아지와 함께 결합하였다. 평면은 좌로부터 한칸의 방 3개와 한칸의 대청을 1단 높혀 누(樓)마루로 되어 있다. 안채는 정면 여섯칸, 측면 한칸에 전후좌우에 마루가 있는 팔작 기와집이다. 다듬돌 바른층 쌓기의 외벌대 기단위에 덤벙 주초석을 놓고 앞열은 원형 그 외는 사각기둥을 세웠다. 원형 기둥위에는 우미량과 굴도리, 장혀를 보아지와 함께 결합하였다. 내부가구는 고주위에 대량을 걸치고 판대공을 놓았으며 구 위에 종도리를 놓았다. 평면은 좌로부터 한칸반의 부엌, 두칸의 대청, 한칸의 방으로 되어 있다. 창호는 전체가 양쪽으로 열어지는 문이며, 방으로 되어 있고 그 위에 넉살창이 있다. 숭정기원후오갑정사윤이월초구일(崇禎紀元後五甲丁巳閏二月初九日)이라는 상량문에 글씨가 쓰여 있는데 이것으로 건립연대가 1917년임을 알수 있다. 사당은 고경명장군과 그 아들 종후, 인후 형제의 부조묘이다. 이 사당은 정면 세칸 측면 한칸으로 앞에만 마루가 있으며 맞배지붕이다. 외별대의 낮은 기단위에 덤벙 주초석을 놓고 현형기둥을 세웠다. 기둥 위에는 첨자형의 포로 결합하였고, 초익공 위에는 용두를 빼내고 장혀와 굴도리를 얹었다. 내부가구는 대량위에 동자주를 얹고 종보를 걸친 뒤 그 위에 다시 판대공을 놓았으며, 겹처마에 조잡한 모조 단청을 하고 있다. 건립연대는 안채보다 빠른 시기로 추측된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고원희가옥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