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신수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신수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신수도 소개

신수도
유명하지않은 숨어있는 경치가좋은

신수도는 사천시가 거느린 6개 유인도 중 가장 큰 섬이다. 옛 이름이 침수도인 이 섬은 지명의 유래도 여러 가지로 산봉우리와 주변의 크고 작은 바위 등의 수가 52개라 하여 쉰두섬이라 불리기도 하고, 용모양의 와룡산 용두가 물속에서 솟아올라 신두섬이라 불리기도 했던 것이 지금의 신수도가 되었다고 한다. 섬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일주도로와 매끈매끈한 몽돌이 빼곡히 박혀 있는 몽돌해수욕장, 한가로운 여유가 묻어나는 야영장 및 탐방로 등을 돌아보며 삶의 여유를 즐겨볼수 있는 섬이다.신수도에서는 이색적인 풍경을 하나 더 즐길 수 있는데,  바로 원시어업기법인 ‘죽방렴’ 풍경이다. 길게 뻗은 소나무 오솔길을 따라 걷다 보면 섬 주변 바다에 촘촘히 박아놓은 대나무 울이 있는데, 이것은 썰물과 밀물의 차를 이용해 고기를 잡는 어업기법으로, 물살이 급한 연안 에서만 가능한 고기잡이 방식이다.

더보기

신수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신수도 특징

이곳은 4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사천 신수도, 신수도낚시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신수도 여행 관련어

신수도배편 신수도숙박 신수도낚시 신수도방파제 삼천포 신수도 신수도해수욕장 사천 신수도 신수도가는길 조수우끼 신수도캠핑장 신수도펜션 신수도배시간 신수도초등학교 신수도여행 신수도 캠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경남 사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읍단감정보화농촌체험휴양마을

사천시 정동면 대곡리에 자리한 정보화마을이자 녹색농촌체험마을로 마을 주민의 80%가 단감 농사를 짓고 있으며, 특산품으로 단감을 비롯해 감식초, 감잎차가 있다. 사천 고읍단감마을은 사천시 정동면소재지로서 고려시대 이래 조선 초기까지 읍기(관청이 있는 곳)가 있던 곳이다. 그런데 세종 을축년(1445년) 봄에 사천읍성을 쌓고 읍기를 천도해 가면서 자연히 구읍, 읍촌, 고읍촌, 고읍동 따위로 불렸다.1914년에는 읍동면이 되면서 면소재지가 되었고, 1931년에 지금의 정동면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1934년에는 면소재지를 지금의 대곡리숲으로 옮겨, 오늘과 같은 한적한 마을로 바뀌었다.동쪽에는 널따란 들녘을 경계로 대곡리와 수청리, 남쪽은 사천강 건너 예수리, 서쪽은 국도 3호선 건너 사천읍 사주리, 북쪽에는 역시 사천읍과 본면 화암리가 자리 잡고 있다.고읍리를 형성하고 있는 자연 마을로는 사천의 황금 평야라 일컫는 고랑들(고랭이들) 가장자리에 위치한 웃말(웃땀)과 아랫말(아래땀), 최근에 분동된 동계마을 등 3개의 마을과 고 국도변에 위치한 아파트촌인 동계2마을 등 모두 4개의 마을로 구성되어 있다.고읍단감마을은 정보화마을이면서 녹색농촌체험마을로 농촌 체험이 활성화된 마을이다. 원래는 고읍마을이었으나 마을 주민의 80%가 단감 농사를 지어 농촌체험마을로 지정되면서 고읍단감마을이라 부르게 되었다. 특산품으로 단감을 비롯해 감식초, 감잎차가 유명하다.마을 입구에 있는 체험관 앞에는 수령 100년이 넘는 느티나무가 우뚝 서 있으며, 단체 여행객과 가족 여행객을 위한 민박도 준비되어 있다. 체험관 옆에는 감나무와 마을 어르신들의 얼굴이 그려진 벽화가 친근하게 다가온다.가지치기를 한 감나무 가지를 이용해 연중 원두막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계절별로 다양한 수확체험을 할 수 있다. 여름철 사천강에서 진행되는 뗏목체험도 인기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활기찬
고읍단감정보화농촌체험휴양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