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영괴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영괴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영괴대 소개

영괴대
숨어있는 쾌적한 유명하지않은

영조35년(1760)에 왕이 오셨을 때 왕세자 즉 사도세자가 함께 무술을 연마하던 사장을 기념하기 위해 왕이 온양군수 윤염에게 명하여 사장에 3그루의 느티나무를 심게 하였으며, 정조 19년(1795) 온양군수 변위진이 충청감사 이형원에게 온천 행궁의 활터보수를 건의한 결과 엽전 300민을 보냈다. 이 돈으로 활터의 느티나무 둘레 에 사대를 쌓았는데 길이 15척, 너비12.5척, 높이 3.1척 이었고 외계의 길이 41척, 너비 18척, 높이 1척이었다. 공사가 끝난 후 관찰사가 조정에 보고하자 정조는 비명에 세상을 떠난 생부 장헌 세자를 추모하는 마음이 더욱 간절하여 즉시 신하에게 명령하여 그 활터 자리에 비석을 세우라고 하였다. 이 해 8월에 충청도 보령의 남포에서 오석을 운반해 왔는데 길이는 3.9척, 너비 1.5척, 두께 0.8척이며 농대석의 길이는 3.1척, 너비 2.4척, 높이 2척이었다. 이 비석의 정면에는 정조 왕이 친히 어필을 들어 '영괴대(靈槐臺)'라 쓰고 어제(御製)의 '영괴대명'을 지어 당대 제일의 명필가인 윤행임으로 하여금 비석의 후면에 쓰도록 하였다. '영괴대명'의 글씨를 쓴 윤행임은 영조 36년(1760)에 장헌 세자가 온천에 행차했을 때 온양군수를 지낸 윤염의 아들인데 정조 19년에 예조참의에다 규장각의 검교를 겸하고 있던 학자요, 명필가였다.

더보기

영괴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괴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아산맛집쌍둥이네매운탕, 공주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영괴대 여행 관련어

아산 현충사 아산 스파비스 아산 팔팔닭떡볶이 아산맛집쌍둥이네매운탕 현충사 서산 가볼만한곳 아산시 산들원 공주 가볼만한곳 아산 백종원 충남 아산 가볼만한곳 아산시 맛집 온양날씨 아산 용화동 맛집 평택 가볼만한곳 아산맛집쌍둥이매운탕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아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