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운봉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운봉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운봉관 소개

운봉관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이 건물은 조선 세종(世宗)10년(1428) 군수 하담(河擔)이 찬경루(讚慶樓)와 함께 건축한 청송군의 객사(客舍)이다. 송시열(宋時烈)의 중수기문에 의하면 선조때(1600년 경) 한차례 중건한 바 있으며 숙종(肅宗) 43년(1717)부사 성환(成煥)이 다시 중수하였고 순조(純祖) 12년(1812) 부사 강휘옥(姜彙鈺) 및 고종(高宗) 8년(1871) 부사 윤현기(尹顯技)가 각각 중수하였다. 이 건물은 찬경루 뒤쪽에 서남향으로 배치되어 있다. 이 객사는 원래 중당을 가운데 두고 좌·우에 양익사가 배치되어 있는 건물이었으나 국권침탈 후 1918년경 중당과 서익사가 없어지고 현재 동익사에 현판을 달아 보존하고 있다. 현 객사는 정면 6칸, 측면 3칸의 집으로 건축시기는 양식으로 보아 조선중기까지도 올려 볼수 있으나 일부분은 조선후기 양식을 나타내고있다.

더보기

운봉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운봉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여행, 장난끼공화국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운봉관 여행 관련어

청송먹거리 안동 가볼만한곳 국내 온천여행 청송송어장횟집 장난끼공화국 영주 가볼만한곳 영덕 여행 무궁화호 청송 숙박 동대구식당 주산지 청송 동대구식당 대명리조트 청송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청도 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청송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운봉관 근처 숙소추천

운봉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