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청송초전댁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청송초전댁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청송초전댁 소개

청송초전댁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이 건물은 청송읍소재지에서 2km정도 떨어진 靑松沈氏의 得性村지인 德川里 마을 안쪽에 背山 하여 남향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건물의 남쪽과 동쪽으로는 토담이 비교적 온전한 형태로 남아 있고 서쪽과 배면은 경사지를 깍아 축대를 쌓아 경계로 하고 있다. 담장을 따라 소규모의 정원과 텃밭을 갈아 놓았고 건물 우측에는 옛부터 사용해 오던 오래된 우물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이 고택(古宅)은 순조(純祖)때 통정대부첨지중추 부사(通政大夫僉知中樞府事)를 재낸 청송심씨(靑松沈氏) 석촌공파(石村公派) 17세 인 덕활(德活) 공(公)이 요절한 아우 덕종(德宗)의 양자로 입적한 친아들 헌문(憲文) 의 네 번째 돌을 기념하여 순조(純組)6年(1806) 에 건축 [추녀끝 망와(望瓦)에 가경십일, 병인년 사월십오일(嘉慶十一, 丙寅年 四月十五日)이라 음각(陰刻)된 것으로 미루어 추측]한 것으로 전해지며,21세인 선해(宣海)가 1900년에 보수하여 세거(世居)해 오면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전면의 대문을 중심으로 우측 편으로 큰사랑 공간이 자리하고, 좌측 편은 작은사랑이 온돌방 좌우로 외양칸(現在 창고)과 고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문칸 안으로 들어서면 정면에 2칸 대청이 자리하면서 좌우에 온돌방을 두어 정침을 구성하고 있다. 대청의 좌측 편은 2칸의 안방과 부엌이 연결되어 정침의 좌익사로 구성되어 있고, 대청의 우측 편은 건너방과 창고가 연결되어 정침의 우익사로 구성되어 있다.

더보기

청송초전댁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청송초전댁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여행, 장난끼공화국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청송초전댁 여행 관련어

청송 숙박 장난끼공화국 청송먹거리 안동 가볼만한곳 청송 동대구식당 영주 가볼만한곳 청송송어장횟집 국내 온천여행 영덕 여행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동대구식당 청도 가볼만한곳 대명리조트 청송 주산지 무궁화호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청송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청송초전댁 근처 숙소추천

청송초전댁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