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운심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운심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운심사 소개

운심사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 구름이 깊은 곳이라는 이름의 사찰, 운심사(군산) * 운심사는 군산시 대야면 백산 남쪽 중턱에 자리한 한국불교태고종 사찰이다. 운심사(雲深寺)는 구름이 깊은 절이다. 백산은 야트막한 편이고, 절집도 그다지 높지 않은 구릉에 위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운심사는 구름이 깊은가보다. 작은 사찰 운심사는 경내도 넓지 않고 건물도 고만고만하다. 딱히 대웅전이랄 것도 없는 전각에 편액이나 주련도 없는, 그렇기 때문에 나름대로 편안함을 주는 그런 곳이다. 오래된 사찰이라는 느낌은 절 마당 아래쪽에 서 있는 고목을 통해 한껏 느낄 수 있을 뿐 다른 어떤 것도 그런 옛 분위기를 전해주는 것은 찾기 어렵다. 원래의 대웅전이라고 해봐야 현재는 요사채로 사용되고 있을 뿐인 것이다. 그래도 사찰 뒤쪽에는 대나무 밭이 울창하고 그 옆으로 소나무 밭과 감나무 여러 그루가 배치되어 있다.* 운심사의 아름다운, 꽃밭 * 운심사의 아름다움은 사찰의 삶을 영위하는 텃밭과 절집을 꾸민 꽃밭에서 찾을 수 있다. 대웅전의 앞쪽은 단풍나무와 작은 국화꽃이나 이름모를 들꽃으로 잘 가꿔져 있고 대웅전 뒤편에 있는 텃밭에는 배추랑 무랑, 각종 채소들이 잘 자라고 있다. 국화의 향기가 코끝을 간질이고, 들꽃의 향내를 쫓아온 작은 풀벌레와 무심하게 날아다니는 벌과 나비가 산사의 적막함을 깨뜨릴 뿐이다. 고요한 정적 속에 미풍에 흔들려 소리를 내는 대나무 잎사귀가 비빌 때 나는 소리 또한 싱그럽다. 구름이 깊은 운심사에 들러 속세의 시끄러움과 현재의 번뇌에서 벗어나 싱그러운 국화꽃 향내를 맡아보며 부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길 권한다.

더보기

운심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운심사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전주 군산 여행, 군산 게스트하우스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운심사 여행 관련어

군산 여행코스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군산 호텔 군산 펜션 군산에가볼만한곳 전주 군산 여행 부안 가볼만한곳 군산 바다 군산 선유도 다리개통 군산 숙소 진성원 군산날씨 군산 게스트하우스 김제 가볼만한곳 군산 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전북 군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운심사 근처 숙소추천

운심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은 ‘진포 사거리’에서 ‘연안 사거리’로 이어지는 철길 약 400m 구간을 말한다. 철길 한쪽에는 70년대에 건축한 낡은 2층집들이 다닥다닥 붙어있고 다른 한쪽에는 부속 건물인 듯한 작은 창고들이 연결되어 있으며, 일제강점기 시절의 철길과 침목이 그 모습 그대로 있다. 지금은 기차 운행이 중단됐지만 2008년까지는 마을을 관통하는 기차가 하루 두 번 운행됐다. 건물과 건물 사이를 기차가 아슬아슬하게 지나가는 이색적인 풍경 때문에 한때 사진가들의 단골 출사 지역으로 명성을 누렸다.기차 운행 중단 이후로 잠시 먹거리촌으로 북적거렸으나 무허가 음식점, 포장마차들을 모두 정리하고 ‘추억의 거리’로 재탄생했다. 철길 변 벽 곳곳에는 화물차의 풍경, 꽃그림 등 옛 생각이 절로 나는 벽화들이 그려져 있다. 데이트 명소답게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눈길을 끈다. ‘의상 대여숍’에서는 교련복과 한복, 각설이복 등과 소품을 빌려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지금은 거의 사라진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을 해 주는 곳도 있어 연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추억의 불량식품, 쥐포 등 먹는 재미도 빠질 수 없다.
유명하지않은 기분전환되는 북적거리는
경암동 철길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