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팔달문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팔달문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팔달문 소개

팔달문
즐거운 맑은 깔끔한

팔달문은 조선 후기인 1794년에 세운 수원화성의 남쪽 문으로, 문의 이름은 사방팔방으로 길이 열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화성의 4성문 중 동쪽문과 서쪽 문에 비해 북쪽문과 남쪽 문은 더 크고 화려하게 꾸몄다. 돌로 쌓은 무지개 모양의 문은 왕의 행차 시에도 가마가 드나들 수 있을 만큼 널찍하게 내고 위에는 정면 5칸 측면 2칸의 중층 문루를 세웠다. 문루 주위 사방에는 낮은 담을 돌리고 바깥쪽으로는 반달형 옹성, 좌우에는 적대 등 성문 방어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시설을 두었다. 옹성은 우리나라 성곽에서 일찍부터 채용되었던 방어 시설로서 서울성곽의 동대문, 전주성의 풍남문 등에서도 볼 수 있는데, 팔달문의 옹성은 규모와 형태면에서 한층 돋보인다. 또한 팔달문은 도성의 문루처럼 우진각 형태의 지붕과 잡상 장식을 갖춘 문루로서 규모와 형식에서 조선 후기 문루 건축을 대표한다.

더보기

팔달문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팔달문 특징

이곳은 20대, 1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수원 여행, 장안문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팔달문 여행 관련어

장안문 수원 여행 팔달문벚꽃 수원화성 화성팔달문 수원시팔달문 용인에서팔달문 팔달문사진 수원역에서 팔달문 팔달문부동산 화서문 팔달문치킨 서울역팔달문 수원 팔달문 창룡문

경기 수원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