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팔달산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팔달산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팔달산 소개

팔달산
유명하지않은 힐링하기좋은 상쾌한

팔달산(八達山)은 해발 128m의 아담한 산으로 광교산 남쪽에 위치한 탑모양의 산이라 해서 옛이름은 남탑산이다. 현재의 이름은 태조 이성계와 관련이 있다. 남탑산 기슭에 은둔한 한림학사 이고에게 태조가 벼슬을 내렸으나 이고는 산의 아름다움을 말하며 사양했다고 한다. 궁금해진 태조가 화공을 시켜 남탑산의 풍광을 그려오게 해 보고는 “역시 아름답고 사통팔달한 산”이라고 해 팔달산이라 명명했다. 1948년 8월 15일 일제 순사 노구찌의 순국비를 부순 자리인 중포산에 대한민국독립기념비를 세웠으며, 1969년 3월 1일 삼일동지회는 삼일독립기념탑을 팔달산에 세우고 대한민국독립기념비를 탑 옆으로 옮겼다. 팔달산에 오르면 수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팔달산공원, 화성성곽과 연계해 트레킹을 할 수 있다.

더보기

팔달산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팔달산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수원시팔달산, 팔달산벚꽃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팔달산 여행 관련어

팔달산높이 팔달산산불 팔달산근처맛집 팔달산주차 팔달산벚꽃 수원시팔달산 팔달산사진 팔달산해돋이 팔달산정상 팔달산오피스텔 팔달산가는길 팔달산의자랑거리 팔달산벗꽃축제 팔달산행사 팔달산맛집

경기 수원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