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포항 장기읍성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포항 장기읍성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포항 장기읍성 소개

포항 장기읍성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포항시 장기면은 경주시 감포읍과 어깨를 맞댄 고장이다. 동해 바닷가 쪽에 양포항, 대진해수욕장 등의 여행명소가 있으며, 그 해안도로를 따라 계속 북으로 올라가면 구룡포항과 장기곶에 닿는다. 장기면 읍내리, 동악산(252.5m) 동쪽 자락에 자리한 장기읍성(사적 제 386호)은 일제강점기 때 수난을 당한다. 일제강점기 당시 이 읍성 내의 모든 관아 건물들이 일본인들에 의해 파괴되고 단지 향교만이 이 고장 주민들에 의해 복원 유지되고 있을 뿐, 잡초에 묻힌 성벽은 허물어진 곳이 대부분이다. 이 성은 일찍이 동해안을 지키는 다른 읍성과 함께 장기 지방의 지리적인 형국으로 보아 중요한 군사기지로서 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여러 기록을 살펴보았을 때, 장기읍성은 고려시대 이전의 고성이었음을 짐작케 한다. 한편, 이곳은 벽지로 취급되어 유배지로서 우암 송시열과 다산 정약용이 이곳에서 귀양살이를 하기도 하였다. 특히 송시열을 기리는 죽림서원이 세워져 이 고장은 글을 읽는 마을이 되었고 정치, 경제, 사회적 특징이 있는 곳이 아닌, 오로지 국방의 일익을 담당한 군사적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다했던 고장이라 할 수 있다. 영일 장기읍성이 포항 장기읍성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더보기

포항 장기읍성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포항 장기읍성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여행, 포항 카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포항 장기읍성 여행 관련어

포항 효자 맛집 포항 이스케이프 경주 가볼만한곳 영덕 여행 생생정보통맛집 삼형제횟집 포항 맛집 포항 호텔 완도 맛집 포항 펜션 포항 카페 포항 뷔페 포항 양덕 맛집 포항 여행 포항 여름여행 포항 참사랑횟집

경북 포항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포항 장기읍성 근처 숙소추천

포항 장기읍성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