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한밭수목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한밭수목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한밭수목원 소개

한밭수목원
경치가좋은 친절한 유명하지않은

* 문화 예술과 자연의 조화, 한밭수목원 *지리적으로는 정부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공원의 중앙 부분에 자리 잡고 있다. 1991년 6월 7일 근린공원으로 지정된 둔산대공원은 총 569천㎡으로 대전예술의전당,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 등 명실상부한 문화 예술의 메카이며, 수목원과 어우러져 문화가 가장 잘 갖추어져 있는 곳이기도 하다. 도심 속의 한밭수목원은 정부대전청사와 과학공원의 녹지축을 연계한 전국 최대의 도심 속 인공수목원으로 각종 식물종의 유전자 보존과 청소년들에게 자연체험학습의 장, 시민들에게는 도심 속에서 푸르름을 만끽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 제공을 목적으로 조성했다. 한밭수목원의 총 조성면적 387천㎡은 4단계로 구분 연차별로 조성하였으며, 서원(시립미술관 북측)과 남문광장은 2005년 4월 28일 개원하였고, 목련원, 약용식물원, 암석원, 유실수원 등 19개의 테마별 園으로 구성된 동원(평송수련원 북측)은 2009년 5월 9일 개원하였다. 2013년 현재 동원에는 12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더보기

한밭수목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한밭수목원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대전 한밭수목원, 대전 야경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한밭수목원 여행 관련어

한밭수목원 맛집 대전 야경 한밭수목원 주차장 한밭수목원버스 대전 한밭수목원 대전광역시한밭수목원 한밭수목원입장료 대전 가볼만한곳 한밭수목원가는버스 한밭수목원위치 한밭수목원 자전거 대전역에서 한밭수목원 대전시립미술관 한밭수목원근처맛집 한밭수목원대축제

대전 서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광주 서구 8경

* 광주광역시 서구의 여덟가지 풍경, 서구8경 *광주광역시 서구에는 자연풍광과 문화유산이 어우러져 다양한 볼거리를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멋있는 풍경이 있으니 그것을 서구 8경이라 하고 있다.제1경 만귀정광주광역시 문화재자료 제5호로 효우당(孝友堂) 장창우가 후학을 가르치기 위해 지은 정자로 큰 연못 가운데 세운 습향각, 묵암정사와 더불어 주변 자연경관의 아름다움으로 당시 시인묵객들이 찾아와 시를 짓고 서로의 흥취를 돋운 곳으로 유명하다. 봄이면 벚꽃이 흐드러지고, 여름이면 창포꽃이 땅바닥을 뒤덮으며, 가을이면 연못가 왕버들 나무가 흥취와 시상을 떠오르게 하는 것이다.제2경 금당산풍암지구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산으로 금당산 정상을 사이에 두고 옥녀봉과 황새봉이 위치하고 있으며 팔각정, 다목적쉼터, 체육시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서구민은 물론 광주 시민의 휴식처와 산책로로 이용되고 있다. 또한 매년 새해 첫날 해맞이 축제가 개최되고 있으며 산책로변에는 나무이름표(소나무 등 64종 170개)를 설치하여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장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다.제3경 풍암호수1956년 농업용 목적으로 축조되었으나 풍암택지 개발과 더불어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1999년부터 국토공원화 시범사업으로 전통정자와 목교 등을 설치하여 물과 전통이 어우러지는 광주의 상징적 쉼터로 개발되었으며, 주변 대부분이 오래된 송림으로 물이 맑고 수심이 깊어서 둘레에 산들의 투영이 매우 선명하고 아름답다.제4경 서창들녘낙조광주에서 가장 너른 들판인 서창 들녘으로 서쪽의 곡창이라는 땅이름처럼 흰쌀을 내는 곳간으로 인근 서창향토마을에서 바라보는 황금들녘과 석양 노을이 비경이다. 매년 7월 백중무렵 ‘서창만드리풍년제’가 개최되며 인근에 만귀정, 용두동지석묘, 서창향토문화마을이 있어 한나절 관광코스로 안성맞춤이다.제5경 용두동 지석묘광주광역시 문화재자료 제6호로 청동기시대의 대표적인 무덤인 지석묘(고인돌) 10기가 모여 있으며, 이중 1개는 남쪽지방에서는 보기 드문 탁자식(북방식)이며 나머지 9개는 바둑판식(남방식)으로 덮개돌은 1㎞ 떨어진 송학산에서 가져온 것으로 추정된다.제6경 양동시장서민의 정취가 살아 숨쉬는 호남최대의 전통재래시장으로 농ㆍ수ㆍ축산물, 의류도소매, 관혼상제 취급업 등 340여개의 점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동(良洞 )이라는 명칭은 여러 직종의 드센 사람들이 모여 사는 장터라는 지역적 특성에 착안하여 어질게 살라는 뜻으로 良洞이라 했다.제7경 운천사 마애여래좌상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에 있는 고려시대 석불 불상으로 광주광역시 유형문화재 제4호로 지정되어 있다. 원효대사가 큰 바위에서 빛이 솟아나는 것을 보고 그 곳에 마애불을 새겼다는 전설이 있으며 거대한 자연 암벽에 불상을 새김하고 그 위에 건물을 지어 전각을 이루고 있는 석불 불상이다.제8경 5ㆍ18기념공원광주 5ㆍ18민주화운동의 명예회복과 값진 교훈을 계승하기 위해 조성된 6만2천평 규모의 도심 속 공원으로 기념문화센터, 현황조각 및 공원기반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4만6천여종의 아름드리 수목과 오월루에서 바라보는 상무지구 야경이 장관이다.
전통적인 안전한 한국적인
광주 서구 8경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구봉산

* 도끼가 썩는 줄도 모르는 절경, 구봉산 *높이 264.1m인 구봉산은 서구 관저동, 가수원동, 괴곡동, 흑석동, 봉곡동에 둘러싸여 길게 서 있으면서 아홉 개의 봉우리가 모두 제각기 멋을 자랑한다. 또한 봉우리가 가지런히 수려한 모습으로 솟아 있어 마치 병풍에 그려진 동양화를 보는 듯하다. 이 산의 남쪽에는 갑천이 휘돌아 흐르고 있으며, 바위 벼랑을 이루어 가파르기는 하나 1993년에 건립한 구각정 전망대에서 보면 서구관내가 한눈에 조망되어 참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서쪽 덕고개 마루에서 비재까지 아홉 개의 암봉이 이어져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산의 경관이 아름다워 신선이 내려와 살았다는 신선바위는 전망이 좋아 시내는 물론이고 도덕봉(534m), 금수봉(532m)과 멀리 계룡산(845m)이 조망된다. 이 구봉산(九峯山)은 높은 봉우리가 아홉개가 빼어나게 솟아 있다 하여 구봉산이라 표기하고 있으나, 옛날 여지도서에는 구봉산(九鳳山)으로 기록되어 있다. 즉, 구봉산은 계룡산의 산줄기가 동남쪽으로 치달리다 진잠에서 불끈 솟아나온 아홉 봉우리가 있다하여 구봉산(九峯山)이라 했다고 전해진다. 구봉산은 대전팔경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암괴석(奇岩怪石)으로 이루어진 산으로 특히 가을 단풍의 풍경은 더욱 일품이다.  * 구봉산에 얽힌 전설 *일설에는 아홉 마리 봉새형으로 구봉산(九鳳山)으로도 불린다. 그것은 이곳에 구봉귀소형(九鳳歸巢形, 아홉 마리 봉새가 집으로 돌아오는 형)으로 명당이 있다 해서 부른다고 한다. 또 일설에는 아홉 봉우리가 한 줄로 늘어서서 마치 조복입은 대신들이 허리를 굽혀가며 신도 안으로 들어가는 형국이라 하여 군신입조형(群臣入朝形, 신하들이 조정에 들어가는 형상)의 명당이 있다는 전설도 있다.그리고 옛날 어느 선비가 신선들이 내려와 바둑 두는 것을 구경하다가 도끼 자루 썩는 줄도 몰랐다는 전설도 전해지고 있다.
느낌있는 화려한 멋스런
구봉산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내원사

* 도심 속의 작은 절집, 내원사 *부처님의 법력이 멀리 인간세까지 미쳐 중생을 구제할 수 있도록, 도심 속에서도 세상사의 번뇌와 속세의 때를 맑게 정화해주는 사찰이 있다. 대전에도 시내에서 그다지 멀지 않은 야트막한 도솔산이 있다. 도솔산은 인간의 눈높이로 볼 때 산은 높지 않지만 산의 높이와 부처님의 법력이 일치하는 것은 아닌 것이다. 낮은 산이지만 산으로서의 아름다움을 닮은 도솔산에 정신을 맑게 해주는 부처님의 집이 있다.  내원사라는 이름의 사찰은 여러 곳에 마련되어 있는데, 도솔산의 내원사 또한 산사를 처음으로 찾아가는 우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반갑게 맞아주는 곳이다. 빼어난 높은 산에서 상상할 수 없는 포근하고 안정된 느낌이 대전 도솔산의 정기이고, 그 산세를 거스르지 않고 팍팍한 도시 생활에 지친 도시민의 시름을 가만가만 위로하고 풀어줄 수 있을 것 같다.알맞게 자리잡은 대웅전과 대적광전이 주위 풍광과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등산길에 오고가는 이들이 쉼터로 들러서 잠시 쉬면서 사찰의 여러 곳과 정겨운 마음의 대화를 나눠도 좋을 곳이다.  도심 속의 작은 절집 내원사. 그러나 절집이 작다고 내원사가 작은 곳은 결코 아니다. 법신불인 비로자나불이 계셔서 부처님의 대자대비 광명의 불빛이 사방으로 퍼져나가고 있으며, 서방 극락세계를 주재하는 아미타불의 설법이 목탁소리를 따라 불경으로 절집을 감싸고 있고, 사바 세계의 위대한 영웅인 석가모니불상이 이곳을 찾은 이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있기 때문이다. 부처님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한발 내디뎌 산으로 오르다 만나는 작은 절집에서 만날 수 있고, 그로 인해 마음으로 들어오게 되는 것이다. 그것을 확인하며 이곳을 돌아보길 권한다.  * 내원사의 역사 *내원사의 창건 시기에 관련된 문헌상의 기록은 없다. 다만 절에서는 조선시대에 도솔암으로 존재했다가 소실된 이력이 있다고 한다. 1928년 연덕화 보살이 절을 지었고, 1965년 법전스님이 중건하였다. 1997년에 조성한 대웅전을 비롯하여 대적광전과 요사채로 구성된 단촐한 규모이다. 절 입구에는 1996년에 조성한 범종 형태의 부도 1기가 있다.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내원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