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덕포진교육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덕포진교육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덕포진교육박물관 소개

덕포진교육박물관
전통적인 한국적인 깨끗한

덕포진 교육박물관은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 사고로 시력을 잃은 아내(이인숙)를 위해 남편이며 역시 초등학교 교사를 지냈던 김동선 선생님이 설립한 사립박물관이다. 시력을 잃고 아이들을 더는 가르칠 수 없는 현실에 절망감을 느꼈던 아내를 위하여 아이들을 다시 만나게 하여 주겠다는 김동선 선생님의 약속이 현실화된 것은 물론, 평소에 학교 교육 이외의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학습장을 꿈꿔왔던 김동선 선생님의 의지가 큰 밑그림이 되었다. 1996년 그동안 수집해온 자료를 바탕으로 두 선생님에 의해서 문을 열게 된 박물관은 옛날 교실에서 이인숙 선생님의 풍금을 사용한 음악수업과 김동선 선생님의 수집물(그림연극틀, 1960년도 자연 교과서, 책보, 양은 도시락 등)을 사용한 수업이 알려지면서 유치원부터 초.중.고 대학생은 물론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다.

더보기

덕포진교육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덕포진교육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태산패밀리파크, 허브랜드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덕포진교육박물관 여행 관련어

문수산 태산가족공원 정수사 조각공원 태산패밀리파크 화문석문화관 용두돈대 허브랜드 함상공원 전등사 한국미술관

경기 김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인 아라뱃길

아라뱃길은 한강 하류에서 서해바다까지 이어진 18km의 물길로 2012년 개통된 국내 최초의 내륙운하이다. 홍수시 아라뱃길 인근 지역의 홍수량을 재빨리 서해 바다로 배제시키는 치수기능, 선박을 통한 물류수송, 친수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관광레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최초의 경인 아라뱃길 개척시도는 800여 년 전인 고려 고종 때 시작되었다. 당시 각 지방에서 거둔 조세를 중앙정부로 운송하던 조운(漕運) 항로는 김포와 강화도 사이의 바닷길을 거쳐 한강 마포 경창으로 들어가는 항로였으나, 강화도 바닷길은 만조 때만 운항이 가능했고 뱃길이 매우 험했다고 한다.이에 안정적인 조운항로를 개척하기 위해 당시 실권자인 최충헌의 아들 최이는 인천 앞바다와 한강을 직접 연결하는 우리 역사상 최초의 운하를 시도하였지만, 원통현(현재 인천 원통이 고개) 400m 구간의 암석층을 뚫지 못해 결국 운하건설 시도는 실패로 끝나고 말았다.그 이후로도 간헐적으로 운하건설이 계속 추진되었으나, 인력과 기술의 한계로 좌절되거나 급격한 도시화와 지역개발등으로 운하건설이 이루어지지 못하였다. 그러다 '87년 굴포천 유역의 대홍수로 큰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자 방수로를 신설하여 홍수량 일부를 서해로 방류하는 내용의 굴포천 치수대책을 수립하게 되었다. 이후 방수로 시작점(굴포천유역)에서 한강까지 4km 구간을 조금만 더 연결해주면 홍수대비뿐 아니라 평상시에도 운하로 활용할 수 있음을 고려하여 '95년도부터는 홍수방지를 위한 방수로와 평상시 운하로 기능할 수 있는 경인운하 사업을 검토 추진하게 되었다. 이 후 오랜기간 동안 경인운하 사업계획 및 타당성에 대한 재검토 끝에 '09년 드디어 첫 삽을 뜨게 되었고, '12년 마침내 국민들 앞에 경인아라뱃길이 탄생하게 되었다.
경치가좋은 사진찍기좋은 즐거운
경인 아라뱃길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