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부산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부산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부산박물관 소개

부산박물관
즐거운 유명하지않은 기분전환되는

* 종합문화교육의 장, 부산박물관 *부산박물관은 1978년 7월 11일 개관이래 문화유산의 수집, 보존, 전시, 연구, 발굴, 조사, 박물관 교육 등 부산지역 전통문화 전승에 앞장서 왔다. 산하에 복천박물관, 동삼동패총전시관, 부산근대역사관, 임시수도기념관 등 전문박물관을 두고 있는 부산의 대표적 종합역사 박물관으로 소장유물은 총 22,000여 점이며, 그 중 1,300여 점의 유물을 상설 전시하고 있다. 제 2전시관 건립과 함께 2002년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중심으로 기존 전시구성을 전면 개편하고, 총 10개의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 문화정보검색실, 문헌자료실, 문화체험실, 강당, 수장고, 보존처리실 등의 시설을 갖추어 2002년 5월 3일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문을 열었다.부산박물관의 주요 사업 내용은 문화재발굴조사연구, 어린이 및 성인 강좌, 박물관대학 등 각종 박물관교육, 특별전시, 문화재보존 및 관리, 자료수집 학술연구논문집 발간 등으로 종합문화교육의 장이라 할 수 있다. * 부산박물관 전시실안내 *제1전시관은 선사실, 삼한/삼국실, 통일신라실, 고려실 등으로 선사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의 유물이 전시된다. 제2전시관은 한일관계사실, 생활문화실, 부산민속실, 근대실, 현대실 등 일제강점기부터 현재까지의 내용이 전시된다. 야외전시관에서는 야외 정원에는 동래남문비, 척화비, 약조제찰비, 사처석교비 등 지정문화제를 비롯하여, 40여점의 석조물이 전시되고 있다. 이외에 문화체험실이 있다.

더보기

부산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산박물관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부산시립미술관, 부산해양박물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부산박물관 여행 관련어

부산에 있는 박물관 부산 전시회 부산근대역사관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국립박물관 부산시립미술관 부산시립박물관 부산박물관가는길 영화체험박물관 부산 해양자연사 박물관 국립부산과학관 부산 어린이 박물관 부산박물관 통합 부산 미술관 부산해양박물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산 남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원희가옥

임진왜란 때 금산(錦山) 전투에서 전사한 의병장 고경명(高敬命)의 옛 집터를 그 후손들이 여러차례 고쳐지은 집이다. 이 집은후손들이 여러 차례 고쳐 지은 집으로 현존 가옥은 1917년 건축한 것이다. 예전에는 더 많은 건물이 있었는데 현재는 사랑채, 안채, 곳간채, 사당, 대문등이 남아있다. 대문은 정면 세칸 측면 한칸이다. 사랑채는 정면 네칸 측면 한칸으로 앞뒤로 마루가 있는 팔작 기와집이다. 다듬돌 바른층 쌓기의 두벌대 기단위에 덤병주초석을 놓고 원형기둥을 세웠다. 기둥 위에는 우미량과 굴도리, 장혀를 보아지와 함께 결합하였다. 평면은 좌로부터 한칸의 방 3개와 한칸의 대청을 1단 높혀 누(樓)마루로 되어 있다. 안채는 정면 여섯칸, 측면 한칸에 전후좌우에 마루가 있는 팔작 기와집이다. 다듬돌 바른층 쌓기의 외벌대 기단위에 덤벙 주초석을 놓고 앞열은 원형 그 외는 사각기둥을 세웠다. 원형 기둥위에는 우미량과 굴도리, 장혀를 보아지와 함께 결합하였다. 내부가구는 고주위에 대량을 걸치고 판대공을 놓았으며 구 위에 종도리를 놓았다. 평면은 좌로부터 한칸반의 부엌, 두칸의 대청, 한칸의 방으로 되어 있다. 창호는 전체가 양쪽으로 열어지는 문이며, 방으로 되어 있고 그 위에 넉살창이 있다. 숭정기원후오갑정사윤이월초구일(崇禎紀元後五甲丁巳閏二月初九日)이라는 상량문에 글씨가 쓰여 있는데 이것으로 건립연대가 1917년임을 알수 있다. 사당은 고경명장군과 그 아들 종후, 인후 형제의 부조묘이다. 이 사당은 정면 세칸 측면 한칸으로 앞에만 마루가 있으며 맞배지붕이다. 외별대의 낮은 기단위에 덤벙 주초석을 놓고 현형기둥을 세웠다. 기둥 위에는 첨자형의 포로 결합하였고, 초익공 위에는 용두를 빼내고 장혀와 굴도리를 얹었다. 내부가구는 대량위에 동자주를 얹고 종보를 걸친 뒤 그 위에 다시 판대공을 놓았으며, 겹처마에 조잡한 모조 단청을 하고 있다. 건립연대는 안채보다 빠른 시기로 추측된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고원희가옥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