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상암 디지털미디어시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상암 디지털미디어시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상암 디지털미디어시 소개

상암 디지털미디어시
분위기좋은 느낌있는 화려한

* 첨단과 환경이 어우러진 미래의 도시 DMC *서울 마포구 상암지구에 조성된 디지털미디어시티(Digital Media City, DMC)는 첨단 디지털미디어 엔터테인먼트(M&E) 클러스터이다. 시설로는 DMC홍보관, DMS(Digital Media Street), DMC 아트피아가 있다. DMC홍보관은 디지털미디어시티 사업을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홍보전시실과 3D 입체영상관, DMS(Digital Media Street)시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그리고 DMS는 세계 최초의 가로단위 유비쿼터스 공간이 있으며 특히, DMC를 더욱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든 <아트펜스>는 창의적인 조형예술품을 설치한 세계 최대의 거리미술관으로 자연의 5대 원소인 물, 흙, 바람, 불, 빛을 모티브로 조성한 전시장이다. 또한, DMC 산업단지내에는 디지털파빌리온, 한국문화콘텐츠센터(한국영화박물관), 월드컵공원 등이 있어 연계관람 및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다.

더보기

상암 디지털미디어시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상암 디지털미디어시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상암 디지털미디어시 여행 관련어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서울 마포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공덕동 족발 골목

시장 상권은 죽었으나 시장 골목 한쪽에서 시작한 족발집이 골목을 이루고 시장 상권보다 오히려 더 활발하게 손님을 모으고 있는 곳이 있다. 그 곳이 바로 공덕동 시장 족발골목이다.30년 전 시장 한쪽에 2평(7㎡)짜리 식당이 족발골목의 뿌리였다. 당시 시장 사람들의 식사를 위해 순대국을 끓였고 팍팍한 생활을 달랠 술안주로 족발을 만들어 냈다. 순대국과 족발은 그렇게 시장 사람들을 속과 마음을 달래주면서 점차 식당이 잘 되자 부근 가방 가게를 하던 곳에서 업종을 변경해 순대와 족발을 팔기 시작했다. 이렇게 주변에 족발집이 늘어나면서 어느덧 이 골목이 족발 골목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세월이 흐르며 단골도 시장 사람들에서 학생과 주변 직장인들로 늘어갔다. 이 골목 손님들은 낮에는 나이 드신 분들이 많고 저녁에는 젊은 사람들이 많은데 나이든 분들은 청춘 시절 이 골목에서 술잔을 나누었던 추억을 찾아오는 것이다. 젊은이들은 그들의 추억을 만들며 활기찬 밤 술자리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손님도 세대가 바뀌었지만 이 골목 식당 가운데는 대를 이어 순댓국을 팔고 족발을 만드는 집도 있으니 오래된 옛 맛을 찾아가보는 것도 괜찮겠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안전한
공덕동 족발 골목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