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아르코미술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아르코미술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아르코미술관 소개

아르코미술관
즐거운 유명하지않은 숨어있는

아르코미술관은 1979년 5월 국립서울대학교 터에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산하 전시지원시설인 미술회관으로 개관하였다. '한국 문화와 예술 생산의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 서울 대학로에 위치하고 있는 아르코미술관 건물은 한국의 대표적 건축가 김수근이 설계하였고, 그의 붉은 벽돌 건물은 대학로의 대표적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국내에 미술관이 절대 부족하던 건립초기의 상황에서 미술회관은 각종 미술단체나 개인전을 지원하기 위한 대관공간과 기획전시공간으로 활용되었고, 공.사립미술관이 늘어난 80년대 후반부터는 미술관의 자체 기획 전시공간으로 점진적인 전환을 꾀하였다. 1990년대 말부터는 공공미술관으로서의 전문성이 강화되며 새로운 한국 현대미술의 패러다임을 바꾸어가는 선도적 기능을 수행하기 시작하였다. 2005년 이후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로 전환되면서 아르코미술관은 예술 감독제를 도입하여 운영의 책임성과 전문성을 강화하였다. 아르코미술관은 한국의 컨템포러리 아트 및 이에 관한 담론 생산처로서, 장르나 매체간의 통섭적 사유를 구현하기 위한 실험적인 기획전과 이를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지역과 국제적 네트웍을 강화하며, 글로벌네트웍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실험적인 신진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한 별도의 부대시설로서 대안적 공간인 인사미술공간을 운영하며, 아카이브와 세미나실, 프로젝트 카페를 통해 미술계의 다양한 담론 생산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더보기

아르코미술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르코미술관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뮌, 대학로 전시회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아르코미술관 여행 관련어

한미사진미술관 미술관 전시 대학로 전시회 아카이브 일현미술관 아르코 세미나실 환기미술관 포스코미술관 예술의전당 일민미술관 아르코미술관입장료 치우금속공예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 종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복궁

경복궁은 1395년 태조 이성계에 의해서 새로운 조선왕조의 법궁으로 지어졌다. 경복궁은 동궐(창덕궁)이나 서궐(경희궁)에 비해 위치가 북쪽에 있어 '북궐'이라 불리기도 했다. 경복궁(사적 제117호)은 5대 궁궐 가운데 으뜸의 규모와 건축미를 자랑한다. 경복궁 근정전에서 즉위식을 가진 왕들을 보면 제2대 정종, 제4대 세종, 제6대 단종, 제7대 세조, 제9대 성종, 제11대 중종, 제13대 명종 등이다. 경복궁은 임진왜란 때 상당수의 건물이 불타 없어진 아픔을 갖고 있으며, 고종 때에 흥선대원군의 주도 아래 7,700여칸에 이르는 건물들을 다시 세웠다. 그러나 또 다시 명성황후 시해사건이 일어나면서 왕조의 몰락과 함께 경복궁도 왕궁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고 말았다. 경복궁에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경회루와 향원정의 연못이 원형대로 남아 있으며, 근정전의 월대와 조각상들은 당시의 조각미술을 대표한다. 현재 흥례문 밖 서편에는 국립고궁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고, 경복궁 내 향원정의 동편에는 국립민속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다. * 주요문화재 1) 경복궁(사적 제117호) 2) 경복궁 근정전(국보 제223호) 3) 경복궁 경회루(국보 제224호) 4) 경복궁 자경전(보물 제809호) 5) 경복궁 자경전 십장생 굴뚝(보물 제810호) 6) 경복궁 아미산굴뚝 (보물 제811호) 7) 경복궁 근정문 및 행각(보물 제812호) 8) 경복궁 풍기대(보물 제847호)
화려한 단골이많은 경치가좋은
경복궁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