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익산 이리농악전수회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익산 이리농악전수회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익산 이리농악전수회관 소개

익산 이리농악전수회관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 이리 농악의 얼을 이어가는, 익산 농악 전수회관(구 이리농악 전수회관) *이리농악은 이리지방(현 익산시)에서 전해오는 민속음악의 하나이다. 이러한 이리농악을 보존하고 계승하기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것이 바로 익산 농악 전수회관이다. 익산 농악 전수회관은 1953년 3월 이리농악창단으로 시작되었으며, 이후 1981년 10월 전국 농악경연대회 최우수상, 1983년 10월 동 대회 대통령상의 연혁을 자랑하고 있으며 내 활동 외에 일본교류 공연등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이러한 공과를 높이 사 이리농악은 1985년 11월 국가무형문화재 제 11-다호 지정되었으며, 이후 1986년 11월에는 익산 농악보존회가 국가에서 인정받는 쾌거를 올리기도 했다.현재 익산 농악 전수회관에서는 농악보존, 전수계승 및 공연, 익산 농악보존을 위하여 일반인, 기초반 180명 주 5일 실기강습을 실시하여 깊이있는 농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 국가무형문화재 제11호 농악 *농악이라고 하면 우리나라의 전통 음악 중 하나이다. 또한 판소리나 궁중음악에 비해 중요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인지 1966년 6월 29일 우리 민족의 고유음악인 농악이 국가무형문화재 제11호에 지정되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또한 이리농악은 후에 국가무형문화재 제11-다호로 지정되었다. 농악은 타악기인 풍물의 기악연주를 중심으로 하면서 무용적요소를 비롯한 연극적요소와 유희적, 제의적 요소를 아우른 총체적인 공연 예술이다. 또한 농악이 서양의 오페라와 견주어 더 좋은 점은 오페라가 보여주는 공연에 지나지 않았던 반면 농악은 관객에게 보여줌과 관객과의 어우러짐이 공존했던 예술이었다는 것이다.

더보기

익산 이리농악전수회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익산 이리농악전수회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익산 대학로 맛집, 익산 석정갈비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익산 이리농악전수회관 여행 관련어

전북 익산 익산시티투어 김제 가볼만한곳 익산 대학로 맛집 익산 액션하우스 전주 맛집 성인의류 군산 가볼만한곳 익산 카페 모현동 샤브쌈주머니 익산 교도소세트장 익산 석정갈비 익산 짜장면 완주 가볼만한곳 익산승마장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북 익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남원사

* 보기 드문 평지 사찰, 남원사 *우리나라 사찰은 대체로 산속에 위치해 있다. 그런 면에서 본다면 남원사는 보기 드문 평지 사찰이다. 벼 이삭이 익어가는 8월이 어느 날. 장마 뒤끝에 눈부시게 푸른 하늘을 시샘하듯 들녘을 가득 메운 벼들은 빗물에 씻긴 채 물기를 머금고 초록빛이 더욱 짙어져 간다. 시원하게 뚫린 서해안고속도로를 달려 울창한 나무와 숲을 가로질러 난 고불고불한 산길을 지나 노인분들께 물어물어 남원사를 찾아간다. 그러다 더 이상 물어볼 사람이 없어 두리번거릴 때 파란 들판 한 가운데 그림같이 서 있는 사찰이 나타난다. 바로 남원사를 만나게 되는 순간이다.  남원사는 논두렁 사이에 파랗게 익어가는 벼 이삭 사이로 서 있는 아담한 사찰이다. 그곳에서는 장맛비를 맞아 환하게 피어 올라온 분홍빛 연꽃이 우선 맞이해 준다. 일주문을 거쳐 경내로 들어서면 유난히 아름다운 화단이 또 지친 나그네를 맞아준다. 낮은 꽃밭에는 정겨운 우리 꽃들이 수줍게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다. 아마도 이곳에 도착하게 되면 계절 따라 철철이 피는 또 다른 꽃을 만나게 되고, 그 꽃을 보면 부처님의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러다가 미륵전을 들어가면 이곳 소박한 시골의 사찰을 닮은 순박한 모습의 부처님을 만나게 된다. 이제, 이 부처님께 절을 올리면서 불타의 법문을 듣게 되길 희구해 본다.  * 여산장에 들린 후 마국수 한 그릇으로 여행을 장식하자 *남원사는 전라북도 익산시 여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서는 매월 1일과 6일 5일장인 여산장이 열린다. 여행길에서 만나는 사람 사는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1일과 6일에 맞춰 길을 떠나 남원사를 거쳐 여산장을 들리는 것도 좋은 여행 일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익산시의 명물 서동마국수 한 그릇으로 주린 배를 채우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 키워줄 것이라 할 수 있다.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남원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