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제주민속박물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제주민속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제주민속박물관 소개

제주민속박물관
신나는 전통적인 한국적인

제주 토박이 진성기 관장이 1964년 6월 22일에 사설로 개관한 제주민속박물관에는 거친 들판을 일구고 파도와 싸우면서 살아온 이 고장 선조들의 삶의 자취와 그 면모들 약 3천여 점이 전시되고 있다. 초가 한채를 비롯하여 661㎡의 전시실과 또 661㎡의 야외 전시실에서는 "제주무신궁"이 전시되고 있다. 여기 "무신궁(巫神宮)"은 예로부터 제주 여러마을마다의 당신상(堂神像) 143위의 전시이므로 세계적인 예술적 자료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 박물관 부설 "제주민속연구소" 에서 지금까지 사라져가는 제주 민속전반에 걸친 조사 연구, 1만 여편의 무형문화재 정리를 한 제주 민속총서 전 20권은 이 고장의 민속을 공부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귀중한 전거가 되고 있다.

더보기

제주민속박물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제주민속박물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제주 민속자연사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제주민속박물관 여행 관련어

제주민속박물관사이트 제주민속촌 제주 박물관 표선해수욕장 테지움사파리 한라수목원 제주 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 민속촌 박물관 프시케월드 한림공원 제주민속박물관특징 천지연폭포 제주민속박물관입장료 국립제주박물관 트릭아트뮤지엄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제주도 제주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거문오름

화구 중심으로부터 유출된 용암류의 침식계곡은 도내 최대 규모로서 전방으로 유선형의 골짜기를 이루며 약 4km 정도 연속되어 나타난다. 오름 동남쪽의 목장지에는 화구 없는 화산체인 용암암설류의 원뿔꼴 언덕들이 집중 분포구좌읍 송당리에 있는 거미오름을 일명 동검은오름이라고 하는데, 이는 이오름(서검은오름)과 구별하기 위한 호칭이라고 한다. 지역주민들 사이에는 분화구의 별칭으로 거물창(거멀창)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숲으로 덮여 검게 보인다 하여 검은오름이라 부르고 있으나, 학자들의 어원적 해석으로는 `검은`은 神이란 뜻의 고조선 시대의 ` ·감·검`에 뿌리를 두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즉 `검은오름`은 `신령스런 산`이라는 뜻이다. 해송, 삼나무, 측백나무가 조림되어 있고, 울창한 숲을 이룬다.* 해발 456m의 복합형화산체인 거문오름으로부터 흘러나온 용암류가 지형경사를 따라 북동쪽의 방향으로 해안선까지 도달하면서 20여 개의 동굴 무리를 이루고 있는데, 용암동굴계 중에서 벵뒤굴, 만장굴, 김녕굴, 용천동굴, 그리고 당처물동굴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복합형 화산체 - 산정부에는 커다란 화구가 깊게 패어 있고, 그 안에 자그만 봉우리가 솟아올라 있으면서 북동쪽으로 크게 터진 말굽형 화구 등으로 이루어진다.* 표고 456.6m / 비고 112m / 둘레 4,551m / 면적 809,860㎡ / 저경 1,188m
편안한 경치가좋은 친절한
거문오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