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한국천연염색박물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나주 천연염색 문화를 계승하는 곳, 한국천연염색박물관(구, 나주 천연염색 문화관) *고대문화 중심지인 나주는 영산강유역을 배경으로 일찍이 염색문화와 실크생산의 큰 역할을 하여 왔다. 영산강과 바닷물이 합류했던 지리적 환경은 쪽재배와 뽕나무를 재배하기에 적합하여 이곳은 천연염색의 최적지이자 전국에서 유일하게 국가 무형문화재 염색장 기능 보유자도 활동하고 있는 곳이다. 이러한 지리적 특성과 지역의 문화를 발굴 계승하기 위해서 마련된 곳이 나주 천연염색 문화관이다. 문화관은 천연염색 전통 계승 발전과 천연염색산업 진흥계기를 마련하고 천연 염색상품을 개발하여 관광자원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정부로부터 특별교부세를 지원받아 건립하였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관은 한국 천연염색 문화를 대표하고 향후 천연염색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천연염색의 요람이 될 것이다. * 천연염색에도 무형문화재가 있다? *나주에서 전통천연염색은 국가무형문화재 제115호 염색장 기능보유자인 윤병운선생과 정관채선생을 중심으로 전통 쪽 염색기술을 전승 발전 시키고 있다. 영산강변에 위치한 나주시천연염색문화관에서는 천연염색작품전시, 체험, 교육, 연구개발 및 산업화지원 등 천연염색의 보급과 산업화 부분에서 혁신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더보기이곳은 2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2017국제농업박람회, 무안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천연염색박물관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