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광천 토굴새우젓시장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광천 토굴새우젓시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광천 토굴새우젓시장 소개

광천 토굴새우젓시장
힐링하기좋은 개인적인 친절한

광천읍은 젓갈의 마을이라 할 정도로 주변이 온통 젓갈 상가들이다. 광천토굴새우젓 재래시장이 있는가 하면 토굴 새우젓 가게들이 늘어서 있는 거리도 있다. 이 곳에서 판매하는 새우젓은 토굴에서 숙성되어 나온 것들인데 맛과 향이 다른지방보다 월등하다. 광천에서 새우젓 장터가 아루어지기는 고려때 물물교환으로 매매가 형성되었던 때 부터라고 한다. 이때 광천에는 두 개의 장이 이루어졌는데 그 하나가 옹암포구의 새우젓 장이었는데 번창기에는 조선시대말 서해안의 10여개 섬에서 광천장을 보기 위하여 선박들이 새우를 잡아오기 시작하면서부터 새우젓 시장이 전국적으로 활성화되었다. 그 후 1960 년 윤명원씨가 새우젓이 숙성기간 썩어버리거나 맛이 달라지는 것이 큰 고민거리여서, 굴속의 온도가 일정하다는 것에 착안해 산중턱에 토굴을 파서 새우젓을 저장하는 방법을 개발하여 영상 14 ℃의 일정한 온도에서 약 3개월간 숙성시켜 맛이 들게한 후 팔기 시작하여 그 맛과 향이 타 지방 새우젓보다 월등하기 때문에 소문이나기 시작하여 광천하면 토굴새우젓으로 유명해져 지금은 김장철이 되면 전국에서 상인, 소비자가 모여 성시를 이루고 있다.  광천토굴 새우젓 재래시장은 광천역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고, 또한 토굴 새우젓 상 가는 토굴 가까이 도로변에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더보기

광천 토굴새우젓시장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광천 토굴새우젓시장 특징

이곳은 4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홍성 칼국수, 공주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광천 토굴새우젓시장 여행 관련어

서산 가볼만한곳 홍성 정든보쌈 홍성 일미옥 불고기 맛집 충남 가볼만한곳 공주 가볼만한곳 예산 가볼만한곳 홍성 칼국수 홍성 홍성 미도식당 홍성 가볼만한곳 서산 맛집 광천맛집 일미옥불고기 청양 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홍성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광천 토굴새우젓시장 근처 숙소추천

광천 토굴새우젓시장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